UPDATED. 2024-04-26 16:52 (금)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 ‘ProTaper NEXT’
상태바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 ‘ProTaper NEXT’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6.12.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연성’도 ‘삭제효율’도 좋네!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의 ‘ProTaper NEXT’가 임상가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ProTaper NEXT’는 지난 2013년 10월 국내에 정식으로 소개된 이후 뛰어난 유연성과 삭제력으로 많은 임상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ProTaper NEXT’는 파일 회전 시 마치 뱀이 앞으로 나가는 듯한 Snake Motion으로 뛰어난 유연성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기존의 엔도 파일로는 성형이 쉽지 않았던 만곡이 심한 케이스의 근관까지 간단하게 성형할 수 있다.

또 Snake Motion은 근관 본래의 해부학적 형태를 유지하는 성형을 가능하게 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ProTaper NEXT’는 덴츠플라이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특수 열처리 기술인 M-Wire 재질을 적용해 Cyclic Fatigue에 대한 저항성을 개선함으로써 파일 파절에 대한 가능성을 감소시켰다. 

‘ProTaper NEXT’는 기존의 Protaper UNIVERSAL에 비해 시술단계가 간소해졌으며, 우수한 삭제 효율성으로 진료시간을 대폭 단축해 술자가 근관 세정 등 다른 중요한 근관 치료 절차에도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

직사각형 모양의 파일 단면도 눈여겨 볼 만 하다. 

특히 ‘ProTaper NEXT’는 실제 성형을 할 때 근관 벽에 사각형의 네 꼭지점 중 두 점만 닿아 삭제하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접목했다. 이는 파일의 단면적을 줄여줘 기존의 파일보다 우수한 유연성과 삭제효율성, Debris 배출을 가능하게 하는 특징이 있다.

임상가들이 ‘ProTaper NEXT’에 주목하는 이유는 또 있다. 기존의 Endodontic File의 반복적인 사용은 파일 자체의 삭제 효율성을 감소시켜 환자와 치과의사 모두에게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ProTaper NEXT’는 각 환자에게 항상 새로운 제품 사용으로 삭제 효율성 감소로 인한 스트레스를 대폭 감소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