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20:11 (목)
미래 향한 든든한 뿌리되길
상태바
미래 향한 든든한 뿌리되길
  • 이현정기자
  • 승인 2012.07.0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사학 교육과정개발 교수協, 교안 발표


치과의사학 교육과정개발을 위한 교수협의회(회장 조영수, 이하 교수협)가 1년여 의 연구 끝에 ‘치과의사학 교안(敎案)’을 완성, 발표했다.

교수협은 지난달 23일 연세치대에서 ‘제1차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를 열고, 지난 1년 동안 교육과정 개발 워크숍을 거쳐 오며 완성한 치과의사학 교안과 그 밖의 국내외 치과의사학 관련 학술연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학술대회에서는 먼저 여인석(연세의대) 교수가 ‘의학사 연구동향과 교육현황’을 주제로 초청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어 최홍란(전남대치전원) 교수가 ‘치과의사학 교안 발간’을 보고했다. 또 유미현(부산대치전원) 교수는 ‘영국 General Dental Council의 역사와 의의’를 주제로, 조영수 회장은 ‘Le Chirurgien Dentiste와 치과의사’를 주제로 발표했다.

조영수 회장은 “지난 1년간 먼 길을 마다 않고 참여해 연제를 발표하고 토론하며 교안을 완성하기까지 노력을 집중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미래를 향한 지평을 세우고 실현해 가는 과정에서 치과의사학이 든든한 뿌리가 되고 차세대 치과의사들이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기여하는 깊은 우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