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4:01 (수)
셀렉트디, ‘Endo Sonic PS’ 인기
상태바
셀렉트디, ‘Endo Sonic PS’ 인기
  • 이현정기자
  • 승인 2016.10.2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질 손상, 파절 걱정 끝”


셀렉트디(대표 김종곤)가 최근 새롭게 출시한 초음파 이리게이션 팁 ‘Endo Sonic PS’가 임상가들의 입소문을 타고 하반기 인기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Endo Sonic PS’는 근관치료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김평식(수원 초이스치과) 원장이 직접 개발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출시 전부터 이미 흥행조짐을 보여온 제품.

출시 후에는 근관치료 관련 강연들에서 많은 연자들이 ‘Endo Sonic PS’를 한 번 이상은 언급할 만큼 우수성을 평가 받아 더욱 많은 개원의들에게 신뢰를 얻었다.

‘Endo Sonis PS’는 그동안 출시된 이리게이션 팁과는 차별화된 신소재 ‘PEEK’(폴리에테르에테르케톤)을 적용해 눈길을 끈다.

‘PEEK’은 금속의 30%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로 사용감이 좋고, 우수한 내열성과 유연성으로 메탈재질의 팁에서 골칫거리였던 파절 문제를 해결한 소재다. 파절 걱정이 사라짐에 따라 더욱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경제적인 것이 특징.

무엇보다 소재가 유연한 특성상 팁이 도달하기 어려운 근첨부까지 접근이 용이하고, 근첨부의 잔사까지 완벽하게 세척하는 것이 장점이다.

탁월한 내화학성으로 메탈팁에서 NaOCl을 사용할 때 자칫 녹이 발생했던 우려마저 없앴다.
‘Endo PS tip’을 사용해본 한 치과의사는 “만곡된 부위까지 들어가 에이피칼 포라멘에 쌓인 덴틴칩이나 치수잔사에까지 도달해 이들을 올려주므로 잔사나 칩들에 함께 들어가 있는 박테리아를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어 좋다”면서 “무엇보다 부러지지 않는 점이 사용자로서 매우 유용하다”고 평가했다.

셀렉트디 관계자는 “만곡된 근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치질 손상이나 팁의 파절, 기구의 수명 등이 문제로 여겨졌던 이리게이션팁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라며 입소문이 나면서 점점 주문량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