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Straumann, 인도 임플란트 제조사 인수
상태바
Straumann, 인도 임플란트 제조사 인수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6.10.2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주요기업들 M&A 행보 주목


BASEL, Switzerland: 세계 치과임플란트 1위 기업 Straumann이 최근 인도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단행했다.

인도시장 진출을 위해 Straumann은 인도 내에서 자체 브랜드 Myriad로 임플란트 시장을 이끌고 있는 제조사 Equinox를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거래는 앞으로 몇 달 안에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된다. 거래상의 세부적인 내역은 공개되지 않았다.

Equinox Medical Technologies는 네덜란드의 아메르스포르트에 본사를 두고 있는 개인기업으로, 인도시장에 75명의 직원을 두고 집중해 왔다. 임플란트는 인도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로 손꼽힌다.

지난 3년간 역동적인 성장을 보인 Equinox는 순익 3백만 스위스 프랑(276만 유로)를 기록한 바 있다. 매출 대부분은 인도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아시아, 아프리카 및 중동지역은 지역별 딜러를 통해 작지만 의미있는 성장을 거두고 있다.  Equinox의 시장 점유율은 약 14%로 인도의 주요 3위권 임플란트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인도에서는 일부 소규모만이 고품질의 임플란트 치료를 감당할 수 있다. 그 결과, 2015년에 식립된 임플란트 수는 22만 개에 불과했다. 이는 보급률이 가장 적은 시장 중 하나로 인구 1만 명 당 2개만이 식립한 것에 해당된다. 이와는 반대로 브라질과 미국은 동일한 비율이 114와 75를 기록했다.

Straumann CEO Marco Gadola는 “Equinox는 우리가 현재의 세팅으로는 접근하고 서비스하기 힘든 거대한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면서 “아직은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지만, 급격한 성장과 이익으로 인해 저가 시장에서도 선두위치를 이미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traumann은 Equinox의 국내 영업 전문가들과 유통 채널, 덴탈 네트워크 및 각 지역별 맞춤식 공급망으로 인도시장 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quinox는 180개 이상 도시 내에 고객망이 있으며, 인도 전역에 걸쳐 340개 공급센터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수가 종료된 후, Equinox는 창립자로 개원의이자 임플란트 및 수복치의학의 권위자로 국제적인 인지도를 갖고 있는 Dr.Shahvir Nooryezdan가 이끌게 된다. Dr.Shahvir Nooryezdan는 인도골유착학회 창립 회장이자 아시아 골유착학회의 창립멤버이며 미국 구강임플란트 국제학회의 인정의이기도 하다.

Gadola는 “우리는 인도 내 우리의 조직을 Dr. Shahvir Nooryezdan가 이끌기로 동의해줘서 매우 기쁘다”면서 “박사의 끊임없는 지원과 리더십이 Straumann의 자원, 전문성, 글로벌 역량 등과 함께 하면 Equinox는 근시일 내 인도시장에서 리더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