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5:06 (목)
[인터뷰] SID 2016 임상포스터 최우수상 수상한 김동준(연세대치과병원 치주과) 수련의
상태바
[인터뷰] SID 2016 임상포스터 최우수상 수상한 김동준(연세대치과병원 치주과) 수련의
  • 이현정기자
  • 승인 2016.09.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una 우수한 초기고정력 확인”

김동준(연세대치과병원 치주과) 수련의는 이번 SID 2016에서 ‘Bio-col technique으로 치조제 보존술을 시행한 환자에서의 Luna 임플란트 식립 증례’의 임상포스터를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 수련의는 “SID 임상포스터 발표와 전시회를 통해 그동안 생각해보지 못한 술식을 많이 접할 수 있었고, 직접 만나 이야기하지 않아도 서로의 콘셉트를 공유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를 가졌다”고 기쁨의 소감을 밝혔다.

그가 발표한 증례는 골이식재와 함께 콜라겐 플러그를 적용하는 ‘Bio-col technique’을 이용해 치조제 보존술을 시행한 후 6개월 뒤에 Sand Blasting & Acid Etching법으로 제조된 Luna S&E 임플란트를 식립한 케이스다.
김 수련의에 따르면 6개월 후 임플란트 수술 시 양호한 골재생이 관찰됐으며, 골질은 다소 부족했으나 Luna 임플란트의 높은 초기고정력으로 식립에는 지장이 없었다.

그는 “치조제 보존술을 시행한 부위에서 골질이 불량한 경우에도 Luna 임플란트의 우수한 초기 고정력을 이용해 안정적으로 식립할 수 있었다고 사료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