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4:01 (수)
[GAMEX 2016]GAMEX 9월 3일 강연
상태바
[GAMEX 2016]GAMEX 9월 3일 강연
  • 정동훈기자
  • 승인 2016.08.1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치과 내공 쌓는 Long Term 임상·보험 강연

경기도치과의사회는 이번 ‘GAMEX 2016’에서 회원들이 강의를 듣고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임상 강연과 함께 급여 시대를 살아가는 개원의들을 위한 보험 강연을 준비했다.

‘치주·보존 보험청구’를 비롯해 짧아지는 임플란트 트렌드, 수복물 주변의 심미적인 문제 해결법, 만 65세 시대 급여 임플란트와 틀니 유지관리법, 소아치과 진료 팁 등 최신 치의학 정보를 바탕으로 한 저명한 연자들의 다양한 테마의 학술 강연은 동네치과의 내공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보험
9월 3일 10:00~11:00 (E1~2)

 

 

 

 



김동형 원장
(김동형치과)

치주의 보험청구

최근 들어 잇몸질환으로 인한 치태세균이 혈액을 통해 심장질환, 당뇨, 류마티스 관절염 등 전신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이 잇달아 알려지고 있다. 그러나 중요한 치주처치를 개원가에서 간혹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어 제대로 된 청구를 하지 못해 매년 삭감을 반복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치주 술식에 따른 올바르고 과학적인 청구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보험
9월 3일 11:00~12:00 (E1~2)










전철완 원장
(미플러스치과)

보존의 보험청구

이번 강의에서는 보험청구에 있어 보존영역, 그 중에서도 진료기록부의 기록과 청구와 일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놓치고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전반부에서는 청구 가능한 검사항목 및 수복물의 제거에서 충전까지의 일련의 과정에 따른 올바른 진료기록부작성과 청구에 대해 후반부에는 근관치료에 관한 시작에서 종료까지의 과정에 대해서 알아본다.

심미치과
9월 3일 14:00~15:00 (E1~2)

 

 

 

 


이승규 원장
(4월31일치과)

수복물 주변의 심미적인 문제점

보철 수복 후, 특히 전치부 영역에서 수복물 주변으로 발생하는 연조직 문제점을 해결하려면 다양한 접근 방법이 필요하다. 수복물 주변의 염증 존재 시 외과적인 처치뿐만 아니라 비외과적 접근 방법도 고려해야 한다.
이번 발표에서는 전치부 보철 수복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지대치 주변 조직의 문제점에 대해 함께 고민할 것이다.

디지털
9월 3일 15:00~17:00 [E1~2]

 

 

 

 



김용성 원장
(서울베스트치과)

진료동의율 향상을 위한 스마트 진료실,  상담실 구성의 최신경향

이번 강의에서는 치과진료실 디지털카메라 이미지 무선전송의 발전과정과 우리가 채택할 최신동향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진료실에서는 Mirroring Display 그리고 상담실에서는 Ultra-Wide Monitor Display라고 하는 최신 프리젠테이션의 기법과 구성법을 비롯해 그 효용성에 대해 시연할 것이다.


 보존
9월 3일 14:00~15:00 (E3~4)

 

 

 

 


김선영 교수
(경희대치전원 보존과학교실)

인레이 VS 직접 수복 레진

치질 손상이 있는 구치부의 회복은 치과의사가 날마다 행해야 하는 술식이다.
치과의사가 직접수복과 간접수복을 선택하는 데에는 술자의 개인적인 선호도, 진료수가, 환자의 선호도 등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이번 강의에서는 인레이와 직접 복합레진 수복의 술식, 기계적 성질, 임상적 내구성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 예정이다.

근관치료
9월 3일 15:00~16:00 (E3~4)



 

 



이동균 원장
(미르치과)

숨어있는 MB2를 찾아가는 과정

우리가 약간 더 관심을 기울였을 때 가장 성공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근관 중의 하나가 상악 대구치의 제2 근심협측근관일 것이다.
또한 놓치기 쉬우면서 근관치료 실패에 영향을 미치는 근관 중의 하나가 또한 제2 근심협측근관이다.
이에 따라 이번 발표에서는 상악 대구치에서 제2 근심협측근관에 대한 근관치료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교합
9월 3일 15:00~16:00 (E5)









최대훈 원장
(덴토피아한신치과)

치과치료의 longevity와 전치의 위치와 형태의 중요성

전치는 심미적 기능 외에 구치를 악습관으로부터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구치의 위치와 형태가 유지되면 교두감합위에서 하악위를 안정시켜 다시 전치의 위치와 형태를 보호한다.
실제의 임상에서 이러한 교합이론을 실천해 완성한 치료의 longevity라는 개념과 전치의 위치와 형태 안정성이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고민해보고자 한다.

임플란트
9월 3일 10:00~11:00 (E5)










박휘웅 원장
(서울에이스치과)

Short implant의 이론적 바탕과 효과적인 임상응용

짧은 임플란트는 부족한 잔존골 높이와 더불어 하치조 신경과 상악동 등의 해부학적 구조에 의한 공간 제한이 있는 상황에서 임플란트 식립을 가능하게 해줄 뿐 아니라, 수직골 증강술 등의 복잡한 수술을 피하고 환자의 고통을 줄일 수 있다. 이에 짧은 임플란트의 이론적 근거와 임상 응용 방법 주의점에 대해 발표한다.

임플란트
9월 3일 11:00~12:00 (E5)









오영학 원장
(송파 올치과)

짧아지는 임플란트, 얼마나 짧아졌나?

근래에 심는 임플란트가 많이 짧아졌는데 그 이유를 찾아보니 임플란트의 표면과 형태가 좋아졌고, 술자의 임상능력도 조금은 향상됐으리라 생각한다.
잔존치아를 이용해서 골재생을 한 후 임플란트를 심는 임상술식도 그 한 원인인 것 같다. 임상에서 짧은 임플란트를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한다.

노년
9월 3일 14:00~15:00 (E5)









이수빈 원장
(아라치과)

Dentures의 장기적 유지관리법

의치를 장착한 뒤 나타나는 의치의 변화를 인지해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고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은 의치를 새로 제작하는 것 이상으로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환자가 의치를 장착한 뒤 호소하는 불편감을 진단해 해결하는 방법과 의치를 기능적, 위생적으로 최적의 상태로 장기적으로 유지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참가자들과 함께 논의하고자 한다.

치주
9월 3일 16:00~17:00 (E3~4)










허익 교수
(경희대치전원 치주과학교실)

치아동요도 임상에 적용하기

치아동요도의 분류
 초기 및 이차 치아동요도
 가성 및 진성 (잔존) 치아동요도
 생리적 및 병적 치아동요도
 증가된 및 증가하는 치아동요도
Fremitus 의 분류
1. Class I Fremitus; Mild vibration or movement detected
2. Class II Fremitus; Easily palpable vibration but no visible movement
3. Class III Fremitus; Movement visible with the naked eye


교정
9월 3일 16:00~17:00 (E5)









임중기 원장
(연치과)

교정치료 후 재발- 누구의 잘못인가요?

이번 발표에서는 교정치료의 재발의 이유와 원인을 부정교합의 형태별로 살펴보고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임상증례를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유지장치의 종류와 장기간 사용 시 나타날 수 있는 임상적 문제점을 보고하고자 한다. 끝으로 장기간의 치료 안정성에 핵심적인 요소인 정확한 교합을 형성하기 위한 임상적 제언을 하고자 한다.

심미보철
9월 3일 10:00~11:00 (E6)









정찬권 원장
(에이블치과)

심미보철 실패를 줄이는 임상과정(접착과 합착)

이번 강연에서는 치아색 보철 수복, 즉 하이브리드 레진, 세라믹 인레이, 크라운, 라미네이트, 브릿지 등 치과에서 현재 사용되어지는 재료들과 최적의 접착재료 및 술식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또한 지르코니아에 대한 여러 임상포인트를 알아보고, 지르코니아 제품별 특징의 이해를 통한 적절한 임상접근법에 대해 짚을 예정이다.


심미보철
9월 3일 11:00~12:00 (E6)









신주섭 원장
(미치과)

상악 중절치 보철치료시 고려해야 할 사항

상악 중철치의 장기 심미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지대치의 형성과 인상과정 기공과정이 세심하게 이뤄져야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각각의 증례의 난이도를 판단하는 것이다. 몇 가지 케이스를 통해 상악 중절치 수복의 난이도를 평가하고 난이도에 따라서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초청강연
9월 3일 14:00~15:00 (E6)









Kou Ryoki
(Chiba Dental Association)

결손치아의 진단, 무엇을 기준으로 할까?

이번 강연에서는 개원의가 결손 치아를 어떤 기준으로 진단해야 하는지, 현재 내가 속해 있는 연구단체인 치바임상치과포럼(Forum for dental clinician in Chiba)의 진단기준인 결손 치아 분류의 아이히나 분류 및 가압요소, 수압조건, 수평적 악위 결정법의 하나인 고딕아치의 이용 등을 가지고 일상적으로 임상에 임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초청강연
9월 3일 15:00~16:00 (E6)









Chih Ming Lu
(New Taipei City Dental Association)

The analysis of the survival rate and
risk factor of tooth autotransplantation in Taiwan

Outline
- Introduction of Autotransplantation
- Case presentation
- The survival rate and risk factor of tooth autotransplantation of Taiwanese people
- Conclusion


초청강연
9월 3일 16:00~17:00 (E6)









Gan Baoxia
(The Private Dentists Committee of Liaoning Stomatological Association)

Adult Orthodontic Treatment

This speech will show more than 10 cases of adults orthodontic treatments, telling people:
1. There is no age limit for adult orthodontic treatment, while be in a healthy periodontal condition.
2. Orhodontics is the best method of restoring.
3. Think more before you extract the 3rd molar tooth.
President.

예비치과의사
9월 3일 10:00~12:00 (401)










김용진 (일산앞선치과)원장
김진구 (연세구치과)원장

나는 어떻게 이상한 치과의사가 되었나

‘Pre-dentist Preview Session’은 학생들에게 경기지부, 나아가 치과계의 역할과 역량을 인식시켜 미래의 치과의사로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위한 강연이다.
연자들은 치과대학생부터 개원의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서로 비교하면서, 그 과정에서 있었던 선택의 순간이나 개인적인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