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7:34 (금)
MBA KOREA, 신사유람단 2기 중국 방문
상태바
MBA KOREA, 신사유람단 2기 중국 방문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6.06.2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료시장 가능성 직접 보다

MBA KOREA(대표 조성민, 김성진)가 파견한 신사유람단 2기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중국 북경을 방문해 중국의료시장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파견은 ‘새로운 비즈니스를 위한 중국 치과산업 벤치마킹’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중국의료시장의 현황을 파악해 우리 병의원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

먼저 성형피부치과 분야로 폭넓은 수술과 영향력을 가진 북경 리두병원에서는 진료범위와 서비스에 대한 경영전략, VIP서비스와 각 병과별 진료 프로그램, 환자 편의 서비스, 환자유치 및 체인경영을 위한 마케팅 전략 등을 확인했다.

또 북경대 국제병원을 방문해 중국의료산업에서 병원의 역할과 비전, 미래의 프로젝트. 그리고 외국환자 진료 및 유치 등 특정 기능 종합병원으로서의 역할을 확인했다. 또 전국에 40~50개 치과 클리닉 체인을 운영하며 1선 도시에서 성공을 거둔 후 2선 도시로 확장 중인 루이얼치과루이타오 병원을 방문해 고급화 경영전략, 순수 의료 서비스 외 환자 편의서비스 프로그램, 환자유치 및 체인경영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병원 브리핑이 끝난 후에도 단원들은 After Session을 통해 중국 의료, 치과시장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MBA KOREA는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해외 의료산업 탐방 프로젝트-독일’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