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7:37 (금)
신흥 후원 덴트포트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
상태바
신흥 후원 덴트포트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
  • 이현정기자
  • 승인 2016.05.0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실전 감각 깨웠다


㈜신흥이 후원하는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가 지난 3월 6일 시작해 지난달 24일 총 5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연자로 나선 임필(NY필치과) 원장은 임플란트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초를 꼼꼼하게 다지는 연수회를 이끌었다.

특히 임 원장은 기초 연수회 취지를 한껏 살리기 위해 연자와 수강생이라는 지위를 떠나 임상선배로서 진심어린 조언을 전하고, 자신이 경험했던 노하우를 공유하며 서로 소통하는 활기 있는 연수회를 만들었다.

먼저 1, 2회차 강연에서는 임플란트의 외과적 술식과 보철적 술식을 각각 다룬 강연과 실습이 이어졌다.

3~4회차 시간에는 각각 골이식술과 치주수술, 상악동 거상술을 주제로 강연과 실습을, 마지막 5회차에 세미나는 전치부 임플란트 및 임플란트 교합을 다뤄 호응을 얻었다.

특히 매 회차마다 진행되는 실습을 통해 참석자들은 직접 임플란트 식립에 대한 감각을 느끼고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덴트포트 임플란트 연수회는 초보자의 이해를 도모하는 데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초년생 치과의사들 사이에서 ‘임플란트 수술에 입문할 때 들어야 할 필수코스’로 이미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연자가 세미나에서 강조했던 ‘기본에 충실하라’는 말이 앞으로 나의 임상이 나가야 할 방향인 것 같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