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경기도치과기공사회, 2016 학술대회
상태바
경기도치과기공사회, 2016 학술대회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6.04.0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보철 임상 팁

 

경기도치과기공사회(회장 김민수)가 오는 24일 ‘2016 학술대회’를 수원 호텔 캐슬에서 개최한다.
총 4개룸에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의식변화(Change in Recognition)’를 대주제로 디지털의 활용, 총의치, 코골이 수면 치료, 노무법 관련 강연 등 다양한 연제가 마련돼 기대를 모은다.

먼저 그랜드볼룸에서는 염건령(한양대) 교수의 ‘성희롱 예방 교육’을 시작으로 김창환(김창환 기예원) 소장이 ‘Occlusion of the Analog and Digital Prosthetics’에 대해 강연한다.

김경록(경북대치과병원 캐드캠센터) 실장이 ‘Digital의 활용과 미래’에 대해 강연하며, 김가을(노무법인 인의) 노무사가 ‘노무법 예방과 의무 및 권리에 관한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기공소장과 기공사가 알아야 할 노무 관련 법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짚어 준다.

노블레스룸에서는 전정호(연세대 치과병원 중앙기공실) 실장이 ‘치과기공사의 총의치 임상에 관한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하며, 고근용(BNG기공소) 실장이 ‘프레임 디자인에 따른 임상 비교 분석’에 대해, 서승우(부산 아름다운이치과) 기공실장이 ‘Full 지르코니아 컬러링에 관하여’라는 주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크리스탈룸에서는 츠지 도모히로(쇼후)가 ‘성공적인 보철작업을 위한 빈티지 메탈 세라믹 시스템을 활용하는 방법’을 주제로 다종·다양화된 치과용 도재 중에서도 ‘빈티지’ 시리즈의 메탈 세라믹에 초점을 맞춰 효과적인 술식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임영빈(두손모아치과) 기공실장이 ‘PFM & PFZ’에 대해 강연하며, ‘깊이감 있는 Shade 재현 방법’에 대해 염미옥(빌트치과기공소) 소장의 라이브 강연이 준비돼 있다.

토파즈룸에서는 임재일(MAD) 이사가 ‘MAD(Mandibular Advancement Device)를 활용한 코골이 수면 무호흡 치료’에 대해, 장희성(ORA치과기공소) 소장이 ‘Basic of Clear Aligner(투명교정 장치의 기초)’에 대해 강연한다.

이날 개회식은 그랜드볼룸에서 11시 50분에 시작할 예정이며, 사전등록 기간은 오는 8일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