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SIDEX 2016] 셀렉트디, Endo-PS Tip
상태바
[SIDEX 2016] 셀렉트디, Endo-PS Tip
  • 이현정기자
  • 승인 2016.04.0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도임상 멘토가 만든 ‘Endo-PS Tip’

 

 

셀렉트디(대표 김종곤)가 초음파 엔도팁 ‘Endo-PS TIP’의 초판 제품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였다.

강도와 삭제력을 더하고, 시야 확보가 용이하도록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여 임상가들의 편의를 더한 것이 특징.

셀렉트디는 이번 ‘SIDEX 2016’에서 ‘Endo-PS Tip’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그동안 임상가들의 호평 속에 입소문을 타던 ‘Endo-PS Tip’를 확인할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Endo-PS Tip’은 현재 전국 치과대학병원에 공급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관리하고 있어 임상가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Endo-PS Tip’은 앞서 셀렉트디가 출시한 ‘URM(Ultrasonic Root Planning Method) Tip’ 등과 마찬가지로 EMS, SATELEC 스케일러 핸드피스와 호환되며, 기존에 사용하던 스케일러 핸드피스에 팁만 바꿔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함’과 ‘경제성’이 무엇보다 높이 평가받고 있다. 가격이 외산제품의 절반 수준에 불과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산의 좋은 제품을 사용하기를 원하는 임상가들에게 제격.

총 5가지 종류(Canal Access Prep, Retreatment, Apical Surgery)의 다양한 팁 라인업으로, 각각의 상황에 따라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특히 팁 제작과정에서는 근관치료 임상의 멘토로 잘 알려진 김평식 원장이 참여해 임상가들의 마음을 헤아린 디자인을 조언하며,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누구보다 근관치료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는 그가 세심하게 신경쓴 제품이기에 팁의 이름도 김 원장의 이니셜을 따서 PS를 붙였다는 뒷얘기다.

‘Endo-PS TIP’은 석회화된 치수각(Pulp Horn)을 신속, 정확하게 제거할 수 있고, 치수강 옆면이나 바닥의 이차 상아질과 치수석을 없앨 때 효율적이다.

또한 Dentin Shelf 제거, 충전개나 임시수복재를 제거할 때 효과적이며, 석회화된 근관입구를 찾거나 삭제할 때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Endo-PS TIP’의 라인업 중 ‘Canal Retreatment Tip’은 근관 내 충전물이나 부러진 기구들을 제거할 때 용이하도록 고안됐으며, ‘Apical Surgery Tip’은 1~5번 치아의 치근단 수술에 맞게 디자인돼 접근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정밀가공으로 Shank와 Head의 사이즈가 균일한 것도 사용상의 편의를 더한다. 다이아몬드 코팅으로 무르지 않으며, 파워를 높이지 않아도 삭제력이 좋고 부드러워 임상가들에게 편안한 진료를 선사한다.

 

 


[인터뷰] 전북대치의학전문대학원 보존학교실 민경산 교수
“‘Endo-Ps Tip’ 하나면 모든 케이스가 OK”

 

 

 

 

“초음파팁을 처음으로 접하는 임상가들도 쉽게 할 수 있는 필수적이면서도 다양한 기구들이 포함돼 있어요. 셀렉트디의 ‘Endo-PS Tip’ 하나면 부가적으로 다른 팁을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민경산(전북대치전원 보존학교실) 교수는 셀렉트디의 ‘Endo-PS Tip’은 ‘치과의사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말 잘 알고 있는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민 교수는 “팁의 5가지 제품 라인업이 모든 상황에서 필수적이면서도 기존의 버에 비해 크기가 작아 시야 확보에도 매우 용이하다”고 밝혔다.

초음파 엔도팁을 즐겨 쓰는 다른 임상가들과 마찬가지로 민 교수 역시 석회화된 근관을 찾거나 근관와동을 정밀하게 다듬을 때, 근관 내 파절된 기구를 제거하거나 치근단 수술을 할 때 ‘Endo-PS Tip’을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

“셀렉트디의 초음파팁은 모든 용도를 소화할 수 있는 맞춤형 시리즈로 최소한이 구성돼 있어 술자가 관리하기도 쉽고, 모든 경우에 사용이 가능하다”면서 “다이아몬드 코팅이 돼 있어 삭제력이 우수하고, 진동이 적어 좋다”고 평가했다.

또한 “강도가 우수해 쉽게 파절되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매우 매력적”이라고 덧붙였다.
증례 맞춤형의 구성에 따라 필수적이면서도 다양한 기구가 망라돼 셀렉트디 팁 하나만 구매하면 별도의 부가적인 팁을 구입할 필요가 없어 경제적이라는 것이 민 교수의 설명.

그는 “강도가 강하기 때문에 수명이 길어 이 역시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내 기술로 완성된 셀렉트디의 초음파 팁을 모방해 최근에는 저질 카피 제품들이 속출하고 있다. 하지만 초음파팁의 선택에 따라 진료의 질도 달라질 수 있어 구매에 유의해야 한다.

민 교수는 “저질의 초음파팁은 파절이 잘 발생해 진료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할 수 있다”면서 “진동이 커서 치아에 크랙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제품을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Endo-PS Tip’은 현미경을 사용해 근관치료를 하거나 치근단 수술을 자주 시행하는 치과의사들에게는 특히 유용한 제품”이라며 “대학병원처럼 난이도가 높은 증례가 많은 의료기관이라면 더욱 유용할 것”이라고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