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SIDEX 2016] 카르텔, SIDIZ 체어 외
상태바
[SIDEX 2016] 카르텔, SIDIZ 체어 외
  • 정동훈기자
  • 승인 2016.04.0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DIZ 체어
개원 후 은퇴까지 편안한 자세 유지

 

 

 


치과진료 시 치과의사와 스탭들은 오랜시간 동안 의자에 앉아 일정한 자세를 유지해야 해 허리 디스크나 어깨 결림, 목 디스크 등 근골격계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다.

근골격계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자세를 똑바로 하고, 꾸준히 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인체공학적인 의자를 선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이에 카르텔(대표 김수현)은 ‘SIDEX 2016’에서 SIDIZ의 메디컬 & 치과용 체어를 론칭해 치과의사와 스탭들이 편안하고 건강하게 진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카르텔이 판매하는 체어를 제조하고 있는 SIDIZ는 1989년 국내 최초로 가구연구소 R&D센터를 설립해 업계 최초로 3대 디자인상을 석권한 기업으로, 국내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SIDIZ의 목표는 단 하나다. 체어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앉아 있는 시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 주는 것. 

SIDIZ는 BMW 자동차 개발 연구소에서 사용하는 시스템인 PRO-ENGINEER를 사용해 체어를 만들어 현재 코트라와 삼성, 두산 등 국내기업과 AIG, 소니, 코카콜라 등 글로벌 기업에 납품하고 있다.
체어는 사람 피부와 가장 밀접하다.

건강한 체어를 만들기 위해 SIDIZ는 소재 선택에서 제작과정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체와 직접 맞닿는 부분을 고급 천연가죽으로 마감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감촉,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인체에 무독성, 무자극성인 은나노 처리를 통해 탁월한 항균·제균력을 보여준다.

체어 내부의 스펀지 제작 시에도 피마자유를 첨가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곰팡이 등 각종유해물질의 증식을 억제했다.

편안한 착석감은 기본이다. 가스중심봉 내부의 에어 쇼크업소버는 체어에 앉을 때 충격을 흡수해 허리의 부담을 줄여준다.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코일식보다 쿠셔닝이 부드럽고, 어떠한 높이에서도 쿠션감이 좋다.

체어 좌판은 메모리폼과 고급 세단용 고탄성 스펀지의 이중구조로 돼 있어 쿠션감과 착좌감이 매우 뛰어나다. 

카르텔은 이번 ‘SIDEX 2016’에서 SIDIZ 메디컬 & 치과용 체어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해  SIDIZ 메디컬 & 치과용 체어 외에도 SIDIZ 체어의 전 모델을 22%~35%까지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체어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은 SIDIZ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모델을 선택해 카르텔로 연락하면 된다.

카르텔 투명교정 효율 향상 장치 파워버튼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투명교정 끝!

 

 

 

 

카르텔이 투명교정장치의 치아 이동 정확성과 효율을 확대시켜주는 ‘파워버튼(Power Button)’을 ‘SIDEX 2016’에서 선보인다.

‘파워버튼’은 투명교정장치에 부착해 투명교정치료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장치로 박숙규(잠실 서현치과) 원장과 박원영(연세웨스턴치과) 원장, 김수현 대표가 공동으로 특허출원했다.

투명교정치료 시 플라스틱 재질의 투명교정장치를 사용한다. 그러나 교정력이 너무 강해 환자가 느끼는 통증이 크고, 시간이 갈수록 교정력이 급격하게 소실되는 단점이 있었다.

특히 술자가 치아에 어태치먼트를 부착할 시에도 정교하게 붙여야 한다는 부담감과 치료 이후 치아에서 어태치먼트를 제거야해야 하는 불편함이 공존했다.

부착도 간편하다. 투명교정장치에 술자가 원하는 부위에 마크 펀치로 구멍만 뚫어 ‘파워버튼’을 부착하면 술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치아이동을 가이드 해준다.

‘파워버튼’은 고탄성 실리콘 재질로 이뤄져 변형에 저항하는 적절한 강도로 지속적인 탄성을 나타내 치아이동에 적합한 모세혈관 압력이 치아에 접촉되는 시점부터 작용돼 이상적인 교정력을 보여준다.

‘파워버튼’은 Rotaition 컨트롤이 가능하며, 협설측 어느 부위나 부착이 가능하다. 또한 교정치료 이후 회귀된 치아를 쉽게 바로 잡을 수 있다.

카르텔 스플린트 파워스플린트

‘비용’과 ‘시간’ 확실하게 잡았다 

 

 

 

 

카르텔이 ‘SIDEX 2016’에서 스플린트 ‘파워스플린트(Power Splint)’를 론칭한다.

‘파워스플린트’는 기존 제품에 비해 간단하고, 경제적으로 스플린트를 제작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으로 현재 미국과 일본에 수출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파워스플린트’는 한 면에 핑크색 필름과 다른 한 면에는 투명 보호필름이 부착돼 있다. 기존 제품의 경우 양면에 보호필름이 부착돼 있어 가공 전 양면의 보호필름을 반드시 제거하고 사용해야 했다.

그러나 ‘파워스플린트’는 일반 석고모델이 아닌 투명교정용 RP모델에 사용 시 핑크색 필름만 제거하고 투명필름을 제거하지 않고 바이오스타, 미니스타 등에서 투명교정장치를 제작하면 ‘ISOFOLAN’을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 비용과 시간 모두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옵니백 기계를 이용한 석고모델 사용 시 투명필름 부착면이나 석고 모델에 직접 레진 분리제 등을 사용해 제작하면 제작 후에도 분리가 쉬우며, 이후 투명보호필름을 제거하면 깨끗한 투명교정장치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