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소래안교정연구회, 내달 6일 Typodont Course 개강
상태바
소래안교정연구회, 내달 6일 Typodont Course 개강
  • 정동훈기자
  • 승인 2016.03.0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 갈래길서 “정확한 선택하려면?”

 

소래안교정연구회(디렉터 이효연)이 ‘제13회 Typodont Course’를 내달 6일부터 스타치과기공소 세미나실에서 시작한다.

소래안교정연구회는 동네치과의사들이 교정치료의 기본적인 지식을 쌓고, 나아가 임상교정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창립한 연구회다.

연구회는 레벨앵커리지 시스템을 기본으로 한 소래안 교정치료법과 제반 교정이론에 대해 짚어주는 Typodont Basic Course와 Advanced Course를 운영하고 있다.

12년의 역사를 가지고 수료 회원만 해도 100여 명이 넘는 소래안교정연구회는 지난해에도 베이직 코스 9명의 회원과 어드밴스 코스 7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바 있다.

소래안교정연구회의 Typodont Course는 참가자들이 심미성과 기능성, 안정성에서 성취도 높은 레벨앵커리지 시스템과 이를 활용한 소래안 교정 시스템을 충분히 배울 수 있는 코스로 지난 10여 년간 명성을 쌓아왔다.

특히 소래안교정연구회의 숙련된 컨설턴트들이 각 조의 조장을 맡음에 따른 참가자들이 개별적인 실습과 임상에 대해 자세한 지도를 받을 수 있어 교정을 처음 접하는 회원들도 교정치료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

내달 6일 시작하는 Typodont Basic Course는 매주 한 번씩 6개월에 걸쳐 총 26회 강의를 통해 △교정치료의 역사 △Cephalometrics (land-mark & tracing) & Model △Diagnosis △Ideal occlusion △Bracket positioning △Anchorage need & gain 등 레벨앵커리지 시스템을 기본으로 한 교정치료법과 제반 교정이론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특히 실습에서는 △Ceph Tracing & Model Measure △Tracing & Charting △Ideal Arch Bending △Key-Hole Loop, Omega Loop Bending △부정교합배열 등 실제 치료한 환자의 증례를 Wax, Typodont에 복제해 임상에서의 치료내용을 그대로 재현한다.

내달 8일 진행되는 Typodont Advanced Course는 Typodont Basic Course를 마친 참가자들이나 교정치료를 한 번이라도 끝내본 임상의를 대상으로 격주 1회 총 13회의 강의와 진단 실습이 진행된다.

이 코스에서는 특징적인 증례들을 비교 분석해 진단하고, 진단한 증례의 실제 치료 결과를 축적된 자료를 통해 확인함으로써 임상 진단을 현실감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소래안 Typodont Course는 특히 핵심이 되는 내용을 반복해서 설명해주고, 잘못한 부분은 집중적으로 다룬다. 임상에서 교정진료를 하다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소래안 교정연구회 온라인 카페를 통해서도 자문을 구할 수 있다.

소래안교정연구회는 매년 열리는 학술대회를 통해 회원들이 진료한 교정증례를 바탕으로 실제 치료 결과를 축적된 자료와 함께 선보임으로써 회원들이 스스로 능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