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7:38 (목)
이보클라 비바덴트, 내달 20일 핸즈온 코스
상태바
이보클라 비바덴트, 내달 20일 핸즈온 코스
  • 정동훈기자
  • 승인 2016.02.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미수복 성공 가이드라인 제시

 

이보클라 비바덴트가 내달 20일 ‘완전정복 심미수복과 최신접착 핸즈온 코스’를 오스템 가산동 ATC에서 개최한다.

접착기술을 이용한 복합레진과 세라믹의 성공적인 수복을 위해 12년간 진행되고 있는 이번 코스에서는 박성호(연세치대 보존학교실) 교수와 김선영(경희대치전원 보존학교실), 이훈재(압구정 이다듬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성공적인 수복을 위한 노하우와 지식들을 참가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임상에서는 복합레진과 세라믹을 사용해 전구치부의 와동 충전뿐 아니라 치간이개 폐쇄, 전치부의 전장, 간접수복도 성공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레진 시멘트가 개발되어, 과거 간접수복 시 문제가 되었던 유지력의 부족, 민감증, 또는 제거의 불편함 등에 관한 문제도 상당 부분 해결해 주고 있다.

특히 복합레진과 세라믹을 이용한 수복 지식과 정보들은 새롭고 빠른 속도로 업데이트되고 있어 임상가들은 이를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이해해 임상에 바로 적용 시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연자들은 직·간접수복재료들과 접착기법들을 최신 수준까지 정확하고 성공적으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와 실습이 적절하게 구성해 임상 경력에 관계없이 진료과정에서 반드시 부딪히고 고민하게 되는 다양한 케이스들을 하루 만에 정확하게 익힐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먼저 박성호 교수는 ‘전치부 심미 직접수복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강연하며, 김선영 교수와 이훈재 원장이 성공적인 구치부 직간접 수복과 접착, 치아 삭제, 올-세라믹 수복물의 적용에 대해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