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샤인학술대회] 샤인학술위원이 소개하는 Session 02
상태바
[샤인학술대회] 샤인학술위원이 소개하는 Session 02
  • 덴탈아리랑
  • 승인 2016.01.1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레진 09:00~10:00
보고 듣고 따라하는 전치부 레진

김선영(경희대 보존과) 교수

이번 강연은 그동안 치과계에서 레진강연을 들으면서 정말 궁금한 것을 묻고 싶지만 차마 질문하지 못했던 내용들을 들을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치아의 상태에 따른 본딩술식의 구체적인 방법을 동영상으로 보여줄 것입니다.
김선영 교수는 다양한 전치부 레진의 임상케이스들, 예를 들어 전치부 결손부터 Space Case에서 우리가 정말 궁금한 것 위주로 강연이 펼쳐집니다.

 


 

▒ 엔도1 10:20~11:20
Basic Practice: Endodontic Treatment

김평식(수원초이스치과) 원장


김평식 원장의 이번 강연에서는 틀에 박힌 근관치료 강의를 벗어나 치료에 들어갔을 때 환자의 머리 위치, 술자의 자세 및 위치 그리고 근관장 확보를 위한 치아삭제, 접근이 편리한 와동형태, 파일의 선택 등 임상에서 편하고 정확하게 치료할 수 있는 팁을 들려줍니다.
또한 시각적, 청각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동영상으로 각 단계를 보여줄 예정이어서 청중이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쉬운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치주 11:40~12:40
치주관리에 관한 오해와 진실

허익(경희대 치주과) 교수


치과의사들이 잘못 알고 있거나 혹은 모르고 있던 개인 구강관리와 관련된 상식과 지식들을 살펴봅니다.
기본적인 칫솔 선택, 칫솔질 방법, 칫솔질 시 강도와 칫솔질의 빈도 등을 포함해 치약의 효용성과 부가적인 구강위생용품의 적용 및 효용성을 다룹니다. 환자 구강위생관리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교육 및 지도할 수 있다면 환자와 더욱 신뢰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방사선 14:00~15:00
알면 더 잘 보이는 방사선 영상

최순철(서울대치전원 구강악안면방사선학교실) 교수
치과대학 졸업 후, 방사선학 강의를 들을 기회를 갖기가 좀처럼 쉽지 않습니다. 설령 있다고 하더라도 전공자 대상의 연구 위주 강연이지 않을까 싶어 강연장으로 향하기도 어렵습니다.
이번 샤인학술대회에서는 임상의들이 궁금해하는 주제 위주로 방사선학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최순철 교수는 매일 접하는 파노라마 영상에 대해 되짚어 보는 강연을 시작으로, 판독을 잘 하기 위한 방사선 영상 화질, 방사선상 병소에 대한 상위기관 의뢰 기준 등을 들려주실 예정입니다.








▒ 엔도2 15:30~16:30
걱정마세요! 내 엔도

이승준(서울하이안치과) 원장

엔도는 참 어렵습니다. 리엔도는 더 어렵습니다.
이번 강의는 리엔도를 결정하기에 앞서 원인은 무엇이고, 앞으로의 치료계획과 리엔도를 하면 좋아질까 판단해야 하는데 결정을 망설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강연은 엔도의 증상이 있을 때 이에 대한 원인을 판단할 수 있는 다양한 케이스를 보여줍니다. 구체적인 리엔도의 술식을 동영상으로 보여줄 계획입니다.
리엔도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엔도의 시작이 제일 중요합니다.
근관와동 형성부터 근관의 입구를 찾고 첫 파일을 집어넣어 확대하고, 세척하고, 충전하는 이 같은 기본술식도 사진과 동영상으로 함께 살펴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