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쇼케이스]덴티스 디지털 CAD/CAM 시스템
상태바
[쇼케이스]덴티스 디지털 CAD/CAM 시스템
  • 정동훈기자
  • 승인 2015.11.1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길목에 선 치과의 최고 솔루션”

㈜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가 디지털 시대에 더 쉽고 빠른 ‘1Day 보철’을 실현시킬 CAD/CAM 장비를 출시해 개원가의 호평을 받고 있다.
초고속 구강스캐너 ‘PLANSCAN’과 고속 밀링기 ‘ZENITH MILL-ZR’는 이미 시장에서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덴티스는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3D 프린터 ‘ZENITH’를 도입해 완벽한 1Day 치과 시대를 실현했다.

■초고속 구강스캐너 ‘PLANSCAN’

글로벌 영상 솔루션 기업 플랜메카(PLANMECA)가 개발한 ‘PLANSCAN’은 편리하고 정확하며 신속한 스캔이 가능한 풀 오픈 타입 CAD/CAM 구강스캐너다.

PLANSCAN’은 파우더 도포할 필요가 없고, 블리딩 시 스캔이 불가능했던 기존 스캐너의 단점을 보완해 인상체를 직접 스캔할 수 있다.

특히 구치부에도 문제없는 곡선의 작은 팁을 사용해 임상가가 쉽게 구강 내를 촬영할 수 있다.

‘PLANSCAN’에 제공되는 팁은 3가지 사이즈로 구성돼 있으며, 여성과 소아를 위한 소형팁도 제공된다.
‘PLANSCAN’은 스캔 데이터를 3D 모델로 변환할 수 있어 실제 임상에서 사용할 때 매우 편리하다.

세밀한 450mm 파장의 리얼타임 블루레이저 스캔은 ‘PLANSCAN’의 핵심으로, 기존 LED 타입의 스캐너보다 정확한 마진의 스캔이 가능해 왜곡 없는 풀아치 스캔이 가능하다.

‘PLANSCAN’은 초당 10GB의 빠른 전송속도를 가진 썬더볼트 방식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기존 캡쳐 방식 스캔보다 빠른 비디오 스캔 방식으로 신속한 리얼타임 스캔이 가능하다.

장비의 이동도 간편하다. 노트북 방식의 플랜캐드 디자인 센터를 이용해 치과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PLANSCAN’에는 저소음 쿨링 팬과 김서림 방지 히터가 내장돼 있으며, 솔리드 스테이트 구조로 돼 있어 내구성이 뛰어나다.

■고속 밀링기 ‘ZENITH MILL-ZR’

덴티스의 CAD/CAM 고속 밀링기 ‘ZENITH MILL-ZR’는 20분 만에 CAD/CAM 보철을 완성할 수 있는 장비로 명성이 높다.

‘ZENITH MILL-ZR’는 세라믹, 레진,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소재에 광범위하게 대응할 수 있다.

특히 독일 Jager사의 스핀들을 적용하고 통주물 방식을 이용해 흔들림 없는 가공이 가능하다.

또한 장비의 영점 설정과 자동 캘리브레이션 시행, 톨 소모량 표시 등 작업 및 장비 상태를 터치스크린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이 매력적인 ‘ZENITH MILL-ZR’는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설치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뛰어난 안전성과 제작물의 정확성 면에서 유저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ZENITH MILL-ZR’는 최근 출시된 덴티스의 3D 프린터 ‘ZENITH’와 결합해 개원가에 적합한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 솔루션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덴티스가 최근 출시한 ‘Simple Guide’까지 치과에 도입하면 진단과 제작, 시술까지 모든 치과 진료과정을 치과 내에서 원스톱 인하우스 시스템으로 운영할 수 있다.

[유저 인터뷰] 김도훈(부산 팜치과) 원장

“원데이 디지털 클리닉 완성 일등공신”

김도훈(부산 팜치과) 원장은 덴티스가 출시한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 중 ‘PLANSCAN’과 ‘MILL-ZR’, 3D 프린터 ‘ZENITH’를 사용하고 있다.    

김 원장이 치과에 디지털 장비를 도입하게 된 이유는 1Day 보철 실현을 통한 고객 서비스 향상과 차별화된 디지털 클리닉을 완성하기 위해서다.

그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관련 세미나를 듣고 원데이 보철과 최신 가이드 시스템에 의한 디지털 임플란트 서저리와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최근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이 최신 트렌드다 보니 시중에 다양하고 화려한 제품이 나와 선택이 쉽지 않았다. 주변 유저들에게 조언도 구하고 직접 제품에 대해 조사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또한 김 원장은 “데모로 최신 제품을 사용하다보니 장비에 대한 기대 수준은 점점 높아져 더욱 정밀하고 빠른 장비에 대한 욕심도 생겨났다”며 “결국 최종 선택은 정밀도와 정확성, 속도면에서 만족한 ‘PLANSCAN’과 ‘MILL-ZR’였다”고 밝혔다. 

그는 ‘PLANSCAN’의 장점으로 뛰어난 정확성과 사용편의성을, ‘MILL-ZR’의 장점으로 빠른 속도와 다양한 소재 적용을 꼽았다. 

3D 프린터도 그의 버킷 리스트 중 하나였다.

그는 “덴티스의 디지털 솔루션 중에는 그동안 구매하고 싶던 3D 프린터도 있었다. 덴티스가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3D 프린터 ‘ZENITH’는 우수한 사양과 더불어 경제적인 가격대, 전용소재 수급과 A/S 걱정이 없는 점도 좋았고, 특히 ‘PLANSCAN’과 ‘MILL-ZR’ 등 CAD/CAM 시스템과 연동해 1Day 디지털 클리닉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점이 매력적이었다”고 평가했다.

덴티스 디지털 솔루션 도입으로 인해 그는 비로소 1Day 디지털 클리닉을 완성할 수 있었다.

김 원장은 “덴티스의 디지털 장비를 도입해 빠르게 보철물 제작하는 1Day 디지털 클리닉을 만들었다”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임상가로서 더욱 연구에 매진할 계획인데, 많은 도움을 받을 것 같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3D 프린터 ‘ZENITH’와 CAD/CAM 시스템 접목을 통한 디지털 서비스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덴티스가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고 첨단 장비들의 도입을 검토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3D 프린터를 이용해 최종 보철물 완성도 가능하다고 하니 1Day 보철과 가이드 서저리에서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