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5:06 (목)
[2015 교정학회]학술강연 Special Lecture
상태바
[2015 교정학회]학술강연 Special Lecture
  • 정동훈기자
  • 승인 2015.10.2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강연

10월 31일(토) 10시~12시

Hybrid-Hyrax, Alt-RAMEC, Mentoplate: 성장기 Class III 환자 위한 새로운 치료선택법들


현재 골격성 고정원은 일상적인 교정학에서 점점 더 흔한 치료양상이 되고 있다. 특히 미니임플란트는 다양한 치료 옵션을 열었다.

Alt-RAMEC 같은 새로운 활성화 프로토콜은 이런 치료 양상의 효과를 높여준다. 하악에서는 Mentoplate와 결합해 성장중인 Class III 환자 대부분의 초기 치료시에 페이스마스크 같은 구강외 장치는 더 이상 필요 없게 되었다.

이번 강연은 임상성능과 환자의 편리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골격성 고정원의 종류를 현재 임상절차와 프로토콜에 적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과학적인 배경을 강조하고자 한다.

 통합 교정학의 관점 - Perspectives on interdisciplinary orthodontic treatment

10월 30일(금) 9시~9시 40분

교정과 양악수술-결과와 안정성에 관한 조망

노르웨이 오슬로 대학의 양악수술팀은 수술 후 3년간 모든 환자들을 관찰하고 있다.
임상과 방사선 기록 외에 환자문진으로 얻은 자료들도 수집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지난 20년간 시행된 약 1200건의 추적에 기반한 연구결과를 요약, 발표할 예정이다.
골격과 교합안정성, 기능, 환자만족 등의 측면에서 다양한 수술과정의 결과를 논하고 임상증례를 보여줄 예정이다.

 10월 30일(금) 9시 40분~10시 20분

교정치료와 수술에서 부가적인 부분으로서의 보철

비정상 골격과 부정교합이 있는 성인환자의 경우는 악화된 상태로 인해 때로는 통합치료가 필요할 때가 있다.

교정치과의사는 이 팀 내에서 이 같은 치료를 조정하기도 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 그리고 특히 보철과를 수반한 전문의들이 치료한 복잡한 증례치료에 대해 강의한다.

이들 질환들은 골격성 비정상과 치아마모증, 외상성손상, 치아소실, 다중 발육부전, 광화장애 등을 포함하고 있다.

 10월 30일(금) 11시~11시 40분

심한 치과성 손상에 관한 교정적 관점

치아와 지지조직이 심각한 손상을 입은 경우, 환자에게는 장기간 결과를 얻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으며 치료도전이 된다.

적절한 관리와 최적의 결과를 위해 종종 통합적인 각 과별 접근이 필요하다. Oblique 치관-치근 파절, 치근 파절, 흡수 및 강직증 같은 심각한 치아손상에 관한 후속치료들을 논한다.

치아가 Exarticulated 되고 성장중인 개인에서 소실된 경우, 임플란트와 보철작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하는 교정적 방법은 물론 교정적 공간폐쇄와 치아이식 같은 치료선택들을 설명할 예정이다.

10월 30일(금) 11시 40분~12시 20분

치아이식과 교정학

치아이식은 외상과 발육부전 등의 경우에 발거되거나 증여 치아를 원래의 발치와나 외과적으로 마련한 부위로 대치하는 생물학적 선택치료법이다.

이식된 이들 치아들의 생존과 성공률은 치근발달과 수술기법 등을 포함한 여러 요인들에 달려있다.

이들 요인들을 실험적으로 재식된 사람의 치아를 통해 방사선 및 조직학적으로 평가함은 물론 임상증례 제시를 통해 논의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