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4:01 (수)
[2015 교정학회]런치박스세미나
상태바
[2015 교정학회]런치박스세미나
  • 정동훈기자
  • 승인 2015.10.2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심도 먹고, 신제품도 구경하고~”

대한치과교정학회는 ‘대한치과교정학회 제48회 학술대회’에서 런치박스 세미나를 시행한다. 업체들과 치과의사와 간 접점을 만들어주기 위해 기획된 세미나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신흥과 휴비트㈜, 자인메드 등 3개 업체가 런치박스 세미나를 마련해 주력 제품이나 신제품을 소개하고, 제품을 활용한 임상 테크닉을 선보인다.


㈜신흥 박창석 원장 초청 강연

㈜신흥은 이번 런치박스 세미나에서 박창석(박창석치과) 원장을 초청해 ‘Damon system’ 세미나를 진행한다.
‘Face driven orthodontic treatment planning with Damon system’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에서 박 원장은 가능한 조기에 비발치 교정치료를 함으로써 중안모의 성장결핍을 막고, 오랫동안 좋은 미소와 안모를 가질 수 있도록 설계된 ‘Damon system’을 참가자들에게 체계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박 원장은 “현대교정은 과거 Cephalometric Measurements에 기초를 둔 진단법이 아닌 향후 30~40년 후 환자의 안모가 어떻게 변할 것인가에 중점을 둔 치료계획을 세워야 한다”며 “처음에 환자 얼굴을 먼저 체크해 ‘Excellent Face’와 ‘Good Smile’을 유지할 수 있는 치료목표를 세워야한다”고 강조했다.

 

휴비트㈜ ‘Good bye. Metal Clip!’

휴비트㈜는 이번 런치박스 세미나에서 올세라믹 셀프 브라켓 ‘Trinity’를 영상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휴비트가 개발한 ‘Trinity’는 더 안보이게 더 아름답게 교정하고 싶은 현대인의 욕구에 맞춰 개발된 브라켓이다.

와이어와 브라켓을 결찰하는 클립을 세라믹으로 제작해 환자가 교정하는 중에도 당당히 웃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교정치과전문의가 직접 자문의로 개발 전반에 걸쳐 참여해 술자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많은 요소들이 집약됐다.

휴비트는 이번 런치박스 세미나를 통해 ‘Good bye. Metal Clip!’를 주제로 ‘Trinity’의 매력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휴비트는 당일 부스에서 200명 분의 런치박스 세미나 식권을 현장 배포한다.


자인메드
Two Brackets One Solution of ‘H4’

자인메드는 이번 런치박스 세미나에서 자가결찰 브라켓 ‘H4’를 영상을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H4’는 SAP(Smile Arc Protection)를 제창한 Dr. Tom Pitts의 진료 철학이 그대로 녹아들어간 브라켓으로, 치료 후 상악 전치가 심미적으로 위치하는 ‘Pitt’s philosophy’가 구현됐다. 

Tom Pitts는 ‘H4’를 개발해 소구치 발치가 대부분이었던 교정치료에서 비발치 교정치료로 흐름이 바뀌게 했으며, 교정치료에서 SAP(Smile Arc Protection) Bracket Positioning을 강조하면서 기존 비발치 치료에서 보였던 부족했던 Smile Esthetic을 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

‘H4’는 기존 치과의 와이어 시스템을 바꾸지 않고도 사용이 가능하다.

자인메드는 부스에서 런치박스 세미나 식권을 선착순 배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