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덴탈트리뷴] 헐리우드 스타도 중동 왕족도 ‘내 환자’
상태바
[덴탈트리뷴] 헐리우드 스타도 중동 왕족도 ‘내 환자’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5.10.1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마서먼 등 유명스타 치과주치의, 도날드 트럼프 두바이 개원인터뷰

 

DUBAI, UAE: 도날드 트럼프, 레아 미쉘, 우마 서먼과 맷 딜런 등을 치료해 온 Dr.Michael Apa가 두바이에 치과를 개원했다.
중동지역에서 방문 의사로 6년간 왕족들을 치료해 온 Apa원장은 Jumeirah지역에 Apa Aesthetic Cental & Cosmetic Centre를 개원했다. 최근 연일 환자가 넘쳐나고 있는 그를 Dental Tribune에서 만났다.

Dental Tribune MEA: Dr. Apa, 중동지역에서 치과의사로서의 경험은?
Dr. Apa: 지난 6년간 진료를 담당하며 환자 수요가 커졌다. 당연히 내 병원을 개업하는 것이 필요했다. 물론 봉직의로서의 간편함도 있었지만, 자신의 브랜드를 내건 병원을 갖는 것만큼 좋은 것도 없다.
직원고용에서 의사고용, 병원의 느낌과 운영방식 등 모든 것이 차별화되어야 한다.

 

DT: 두바이 지역내 수백여개 병원과 어떻게 차별화하는가?

A: 직답은 어렵지만, 먼저 치과 디자인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했다.

즉, 환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치과’라는 느낌을 배제하는 디자인을 추구했다. 환자가 내원했을 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꽃을 배치한다든지, 대기실 디자인, 접수대등도 환자의 프라이버시를 위한 간이 대기룸이나 VIP용 계단 등을 설치, 다른 환자와의 접촉이 차단되도록 했다. 치과의 소음이 묻힐 수 있게 음악을 틀고 애플 TV등을 모든 수술실에 설치해서 환자가 원하면 음악청취나 TV시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기술적으로는 내가 훈련시킨 스탭들이 있고, 뉴욕의 치과에서 배운과정을 토대로 미국 뉴욕대학교의 보철과 수술과정 시 환자와 치과의사들이 했던 것과 같은 유사한 치과진료를 제공한다.

또한 Oral Design 마스터인 Jason Kim이 운영하는 내부 기공소의 기공도 주요 차별화 요인이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디지털 장비 등을 새로 들여놨다.

우리의 차별성은 환자들이 이야기해줄 것이다.

DT: 치과진료 종류와 사용하는 시스템은? 바쁜 진료 중의 학술 활동은?

A: 현재 제공하는 진료는 심미보철에 중점을 보철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스케일링, PFM, 크라운, 비니어, 임플란트 시술, 골 대체술 등 전 분야다. 일상 진료는 바쁘지만 연간 최소 10회 이상의 중요 강연회에서 세계적인 연자들과 만나고, 이들의 강연에 참석해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협업할 수 있는지를 살펴보기도 한다.

DT: 현재 중동지역에서 미국 치의학 즉, NYU나 기타 국제안면코스메틱 국제학회등과 같은 곳에서 강연을 하는 데 두바이의 치의학 수준을 평가한다면?

A: 내 강연 주제는 주로 ‘안면관련 치료계획’과 ‘심미치료의 다양한 접근법’이다. 두바이 지역의 치과 수준은 아직 내가 객관적으로 평가할 정도는 아니다. 다만 두바이 등 중동지역도 세계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교육이 활발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실제로 수 년간 중동에서 관련 강연을 많이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