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학회, 제1기 연수회 내달 16일 개최

턱관절치료 하루만에 마스터

2015-04-09     장지원 기자

 

대한턱관절학회(회장 김수관)가 내달 16일 서울아산병원 신관 치과세미나실에서 연수회를 개최한다.

‘초보도 실전에 바로 적용하는 효과적인 턱관절장애 치료법’을 대주제로 내걸고 이번 연수회를 준비 중인 김수관 회장은 “나날이 늘어가는 턱관절장애 환자들에게 새 희망을 주고, 치과의사들에게는 치료 능력을 발전시킬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1기 연수회에서는 턱관절질환에 대한 진단법 및 처방, 그리고 치료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첫 강연으로 김영균(분당서울대병원 치과) 교수가 ‘턱관절질환의 정확하고 간단한 진단요령 및 핵심 치료계획’에 대해, 이부규(서울아산병원 치과) 교수가 ‘보톡스 요법 및 외래에서 손쉽게 가능한 턱관절 세정술 치료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서 이의석(고대구로병원 치과) 교수가 ‘쉽고 간단한 환자교육용 턱관절 운동요법 마스터하기’를 실습과 함께 강연에 나서며, 권태훈(새한세이프치과) 원장이 ‘다양한 턱관절 물리치료기 사용법 및 물리치료실 set up 요령’과 ‘보험인증기관신청 및 보험청구방법’을 함께 강연한다.

끝으로 CR Splint에 대한 강연들로 제1기 연수회를 마무리하게 된다. 정훈(정훈치과) 원장이 ‘CR Splint의 임상적용 및 예후’에 대해 강연하며, 민경기(닥터민치과) 원장이 ‘CR Splint 제작 및 실습’과 ‘물리치료기 사용법 실습’을 강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