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섹션]기획- ㈜Medi PNP 환자 상담용 동영상 프로그램 Dental Codi 2.0

상담시간 줄이고 동의율 높이는 ‘솔루션’

2013-11-21     박천호 기자

 

현재 치과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환자 상담은 말이나 행동으로 이루어지는 원시적 상담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가운데 환자에게 복잡한 시술을 쉽고 정확하게 설명해 상담시간은 줄이고, 진료 동의율은 높일 수 있는 환자 상담용 동영상 프로그램이 출시돼 주목받고 있다.
(주)Medi PNP(대표 유동현)가 기존 버전에서 새롭게 업그레이드 해 출시한 ‘Dental Codi 2.0’이 바로 그것.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은 ‘Dental Codi 2.0’은 환자 상담용 3DVR과 스탭 교육용 임상 매뉴얼을 제공하는 토탈 솔루션이다.
 특히 치과병?의원에서 치과의사가 환자 진료 시 환자의 현재 상태, 앞으로의 치료계획 등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환자에게 직접 설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의학용어 등 언어로서의 한계를 넘는 표현을 보다 쉽게, 환자에게 치료계획과 치료 후 상태 등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으며, 치과의사와 환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동의율까지 높일 수 있다.
유동현 대표는 “기존에 출시됐던 환자상담 프로그램과 비교했을 때, 가장 쉽고 편하게 환자들에게 진료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제작된 솔루션”이라며 “‘Dental Codi 2.0’은 국내 판매보다 중국, 러시아, 일본, 베트남 등 해외 판매를 목적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출시 한 달 만에 중국 업체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앞으로 해외수출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Dental Codi 2.0’은 스탭에게 치과에서 이루어지는 전반적인 임상 교육이 가능한 교육용 임상 매뉴얼도 제공한다.

 

 


유 대표는 “‘Dental Codi 2.0’은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기능이 포함돼 있어 해외 환자들에게 쉽게 치료계획을 설명할 수 있다”면서 “지난달 중국에서 열린 상해덴탈쇼에서 수많은 관람객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고 밝혔다.
한편 Medi PNP는 구 버전인 ‘Dental Codi 1.0’을 사용하는 병원에 대한 보상판매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