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O, 12기 정규과정 첫 강의 진행

단언컨대 임플란트 철저하게

2013-10-10     윤혜림 기자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디렉터 허영구·김남윤·김종화·김종엽, 이하 GAO)의 12기 정규과정이 지난달 14일 HAP(Highly Advanced Prosthetic) Course를 시작으로 ELIT(Essence Live Implant Training) Course, ALIS(Advanced Live Implant Surgery) Course가 각각 시작됐다.

GAO 연수회 측은 “12기 연수회 과정은 그간 축적된 교육시스템과 수료자들의 익명 설문을 통해 연수생 입장의 요구사항을 반영시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됐다”며 “본 사무국에서는 매 회마다 익명으로 강의 내용을 평가해 기수를 거듭할수록 강연자가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하도록 하고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아졌다”고 전했다.

GAO 연수회는 각 코스별 메인 디렉터 담임제로 책임감 있게 진행된다.
ELIT Course는 김남윤 디렉터가 중심으로 기초에 충실하되 체계적인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하고 있다. 김종엽 디렉터는 ALIS Course를 맡아 보다 다양한 시각의 지견들과 고급화된 임상 술식을 공유, 각 주제별 맞춤 초청연자를 섭외해 강의내용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또한 HAP Course는 김종화 디렉터가 기초부터 고급까지 임플란트 보철에 관한 내용 및 최근 치과계의 트렌드인 CAD/CAM은 물론 구강 스캐너의 활용까지 보강해 진행함으로써 연수원장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각 코스마다 실습용으로 지급된 모델을 이용해 다양한 형태의 실습을 진행하고, 수료 후에는 내원 환자 상담용 모델로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이번 12기 연수회는 김중민, 임필, 전진, 정국환, 최용관, 김범진, 신창훈 원장을 비롯한 여러 명의 패컬티가 참여해 많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를 연수생들에게 아낌없이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