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더 교정연수회, 서울·부산서 코스

안정적 교정 비밀 대공개

2013-06-07     윤혜림 기자

 

40년 넘게 축적된 알렉산더 테크닉의 정수를 풀어내는 자리가 마련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남오스콤(대표 이종각)이 후원하는 ‘알렉산더 교정연수회 2013 기본 코스’가 서울과 부산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서울 코스는 이달 29일부터 가남오스콤 본사에서, 부산 코스는 내달 13일부터 ㈜디오센텀 사옥에서 개강해 오는 10월까지 총 11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첫 연수회에서는 재발이 적고 치료결과가 장기간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알렉산더 시스템’에 대해 소개한다.

‘알렉산더 시스템’은 실제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구성과 이후 임상증례들을 치료하는데 있어 중요한 진단과 치료계획 및 마무리까지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무엇보다 이번 ‘알렉산더 교정연수회’는 미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알렉산더 연수회의 커리큘럼과 강의내용을 그대로 도입했다는 점이 특징.

박현정(뉴욕스마일치과) 디렉터는 “알렉산더 교수님의 임상경험과 연구 결과물들을 바탕으로 한 ‘알렉산더교정시스템’은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치료시스템으로 검증된 바 있으며, 단순하고 쉬운 치료역학을 적용해 우수한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는 만큼 교정을 더욱 깊이 있게 공부하고자 하는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수회 커리큘럼은 △Why the Alexander Discipline/Diagnosis and Treatment Planning 1, 2 △Alexander Bracket System: Bonding, Banding △Arch Wire Sequence and Arch Coordination: Wire Bending Exercise △Extraction and Nonextraction: Typodont Class I, II, III △Long-term Stability: Keys to Orthodontic Success △알렉산더 교수 강의 및 수료식 등으로 진행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