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23년 1차 학술집담회 개최

전신질환 가진 환자의 성공적인 치과 임플란트 치료 공유 오는 10월 10월 15일 추계학술대회 개최 예정

2023-09-20     이수정 기자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회장 송영대)가 지난 11일 2023년도 제1차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학술집담회는 ‘Medical Problem을 가진 환자에서 성공적인 치과 임플란트 치료’라는 대주제 하에 진행됐다. 젊고 유능한 연자들을 초청하여 전신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서 나타나는 다양한 이슈들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임플란트 치료로 연결하는 방법을 논의했다. 

  

 

첫 번째 연자로 나선 한정준(서울대학교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는 ‘출혈성 질환을 가진 환자에서의 임플란트 수술’이라는 주제로 강연, 출혈성 전신질환 환자들의 임플란트 수술 증례에 대한 고찰과 다양한 수술 접근법 등을 소개했다.  

 

 

두 번째 강의는 박성민(단국대학교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연자로 나섰다. 박 교수는 ‘골다공증 환자에서의 발치 및 임플란트 치료전략’이라는 주제로, 골다공증 환자들의 임상 상황을 분류하는 방법과 발치 및 임플란트 수술에 대비하는 방법 등을 구체적인 경험과 함께 제시했다. 


한편, 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는 오는 10월 15일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