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치의학회, 16일 춘계학술대회

레이저 활용한 치료술식

2013-05-30     윤혜림 기자

 

대한레이저치의학회(회장 김수관)가 오는 16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2013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의 커리큘럼은 임종환(부천 서울삼성치과) 원장이 ‘임플란트 주위염과 레이저’에 대해, 박상혁(경희대학교 치과보존과) 교수가 ‘치과보존학 분야에서 레이저의 활용’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이찬일(동산치과) 원장이 ‘Advanced RF technology’에 대해, 4번째 강의로는 이성현(뉴욕M치과) 원장이 ‘치과에서 할 수 있는 안면윤곽술’을 주제로 국소마취를 이용한 부분절골술과 진정법을 이용해 교정과 함께 치료하는 방법, 이부성형술과 더불어 하악 우각부 성형술, 관골성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성헌 원장은 “일반적으로 치과에서 하는 다양한 미용 술식과 함께 다룰 예정이며, 골격적인 치료 외에도 연조직 등 보안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강의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임형태(보스톤미치과) 원장이 ‘Non-Surgical Multiple Combined Cosmetic Therapy’에 대해 짚어줄 예정.

한편 이번 대회 학술상은 최우수상 및 우수상이 준비돼 있으며, 8일까지 초록과 포스터 제작용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