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츠뉴] 폼랩 ‘3D 프린팅용 레진’

‘외과용 가이드’ 식약처 인증 획득

2022-06-23     윤미용 기자

3D 프린팅 분야 기업 폼랩(Formlabs, Inc)의 치과용 3D 프린팅용 레진이 6월 21일 서지칼 가이드 부문 식약처 인증을 획득했다. 폼랩의 한국지사인 폼랩코리아(지사장 김진욱)는 이를 계기로 국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에 식약처 인증을 받은 폼랩의 ‘외과용 가이드’ 레진은 3D 프린팅 기술이 적용된 생체에 적합한 소재로 서지칼 가이드, 파일럿 드릴 가이드 및 드릴링 템플릿 제작에 활용될 수 있다.

서지칼 가이드는 폼랩의 의료 및 치과 분야 전문 SLA 3D 프린터인 ‘폼(Form) 3B+’와 ‘폼 3BL’에서 100미크론 및 50미크론 레이어 라인 해상도로 프린트해 정확한 크기의 치과용 가이드와 형판을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폼랩은 이번 식약처 인증 획득에 따라 폼랩의 덴탈 레진 판매 확대와 함께 덴탈 레진 활용에 최적화된 치과 및 의료용 프리미엄 3D 프린터 ‘폼(Form) 3B+’와 ‘폼 3BL’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폼 3B+’와 ‘폼3BL’은 빠른 처리속도 그리고 높은 품질과 신뢰성을 특징으로 덴탈·헬스케어 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체 적합 재료 생산에 최적화돼 있다.

폼랩은 이번 ‘외과용 가이드’ 레진 외에 ‘덴탈 LT 클리어(Dental LT Clear)’ 레진에 대한 식약처 인증도 조만간 통과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폼랩의 ‘덴탈 LT 클리어’는 내구성이 우수해 파손에 강하며 색상이 보정된 소재로 선명하게 인쇄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윤미용 기자 arirang@dentalarir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