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개원 입지, 노무 꾹꾹 눌러담은 덴올 ‘성공개원’ 런칭

개원 준비부터 자금 마련, 입지 선정, 세무, 노무, 마케팅까지

2022-05-19     김영은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운영하는 덴올이 알찬 개원 정보를 담은 프로그램 ‘성공개원’을 5월 26일 새롭게 편성한다. 

‘성공개원’은 개원 준비부터 자금 마련, 입지 선정, 세무, 노무, 마케팅 등 개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김병국(죽파치과) 원장, 강익제(NY치과) 원장, 정성태(서치신협) 과장, 손국호(메디114) 이사, 김민기(가현택스) 세무사, 최민호(노무법인 BS컨설팅) 노무사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실제 개원 준비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직접 전수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5월 2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새로운 콘텐츠가 업로드 된다. 개원 프로세스, 자금 마련, 입지 선정, 치과 인테리어, 의료기기 선정, 세무, 노무, 마케팅 등 총 8개 분야 35편의 수준 높은 강의를 준비했다. 

첫 강의는 ‘슬기로운 개원생활’ 저자로 유명한 김병국 원장이 맡아 ‘개원 프로세스’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치과 개원 계획 수립부터 단독 개원, 공동 개원 등 개원 형태 수립, 임대차 계약과 사업자 등록에 이르기까지 치과 개원 준비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알기 쉽게 정리해주며, 실제 개원을 준비하며 겪었던 다양한 에피소드도 들려준다. 

오스템 관계자는 “‘성공개원’은 5월 26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총 12분의 전문가가 성공적인 개원에 필요한 생생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수하고, 모든 강의는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며 “치과의사가 개원을 준비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