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치위생학과, 비대면으로 즐긴 ‘디지털 신구 EXPO 2021’

치위생 구강보건교육 컨텐츠 전시

2021-10-28     김영은 기자

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가 10월 18일 ‘디지털 신구EXPO 2021’를 개최했다.

신구EXPO란 학생들이 직접 졸업작품전을 비롯한 각종 전시·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재학생과 교직원은 물론 졸업생과 지역주민들까지 방문해 전시와 체험부스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신구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강재경)는 학과 메타버스에 학과 홍보 영상 및 포스터 5편과 구강보건교육 영상 및 포스터 4편을 전시했다.

전시된 영상들은 본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것으로, 생생한 학과 생활을 보여주는 브이로그 형식의 영상부터 금연교육, 칫솔질 방법 및 치실 사용법, 치과의 각 술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줄 수 있는 교육 영상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또한, 10월 20일에는 2021 치위생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졸업논문발표(지도교수 장현정)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발표회에서는 ‘COVID-19 전후 치과위생사의 감염관리 차이에 대한 연구(남지수 외 6명)’, ‘MBTI 성격유형별 치과위생사의 직업적 효능감과 만족감 차이의 연관성(이하영 외 5명)’,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이수 여부에 따른 치과 직무능력 향상 연구(이유진 외 6명)’라는 총 3가지 주제의 논문이 발표됐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사전에 링크를 공유하여 전공심화과정에 관심이 있는 1,2,3학년 재학생들과 본교 전임교수, 외래교수, 졸업생 등의 동문이 참관했고,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의 발표가 종료된 이후에는 질의응답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