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교정학회 특집] [특별 인터뷰] 신인학술상 수상 최진영 교수

“교정 진단 도구를 더 폭넓게 연구”

2021-10-07     김영은 기자

대한치과교정학회는 한국 교정학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교정치과의사들의 학문적인 발전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신인학술상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최진영(경희치대 교정학교실) 교수가 신인학술상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최진영 교수는 “신인학술상을 수상하게 돼 굉장히 기쁘고 감사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연구 활동에 있어 큰 원동력을 얻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 주제를 찾아서 전문성 있는 연구의 기반을 닦아 나가 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최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수상자 자격으로 단순히 교정학에 국한된 연구가 아니라, 일반 치과 영역에서 사용되는 진단 도구들을 교정 환자에 적용한 연구 및 교정 진단 도구를 더 폭넓게 활용하는 연구를 발표한다.

그는 “경희대학교 치과병원에는 다양한 특성화 센터가 존재하며, 센터 간 공동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면서 “바이오급속교정센터와 치과종합검진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 등 보다 폭넓은 범위의 연구를 통해 나온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경희치대 교정학교실의 교수님들은 자타가 공인하는, 연구에 대한 열정이 높고 뛰어난 성과를 내고 계신 분들”이라면서 “앞으로도 임상과 연구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교정과 의사가 되도록 더욱 정진하겠다”는 포부도 잊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