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튼, 어린이에게 딱 맞는 칫솔

제니덴트 주니어칫솔로 부드럽고 깨끗하게 양각무늬 적용으로 올바른 손 위치 교육 효과까지

2021-09-02     장지원 기자

제니튼(대표 권지영)이 개발한 어린이용 칫솔 ‘제니덴트 주니어칫솔’이 인기다.

‘제니덴트 주니어칫솔’은 다치기 쉬운 어린이의 잇몸을 위해 얇고 부드러운 6mils(0.15mm)의 모가 촘촘하게 심어져 치아가 닿는 부분이 많은 동시에 구석마다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다.

‘제니덴트 주니어칫솔’의 헤드는 어린이의 치아 2개 정도를 덮는 크기로 구성해 적절함을 찾았다. 또 헤드가 원형이면서도 그 끝에 약간 각도를 틂으로써 더 쉽게 안쪽까지 도달 가능하게끔 설계됐다. 

미끄러지지 않고 올바르게 칫솔질을 할 수 있는 점도 ‘제니덴트 주니어칫솔’의 자랑거리다. 일자형의 스트레이트 핸들로 이뤄져 칫솔질 시 힘이 전체적으로 올바르게 전달되며 손잡이 부분에 양각무늬를 적용해 미끄러지지 않을 뿐 아니라 올바른 위치를 잡도록 배려했다.

제니튼의 ‘제니덴트 주니어칫솔’ 개발에 참여한 이미연(더키즈치과) 원장은 “치과에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하고 싶다는 마음에 자연스럽게 참여했다”며 “어린이가 다치지 않으면서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으며 올바른 칫솔질까지 돕는 제품을 함께 만들었다”고 자신했다.

장지원기자 arirang@dentalarir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