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방치과학회, 개원의들을 위한 계속치주건강관리 노하우 공유

치주보험진료 세미나 마무리

2021-08-19     김영은 기자

대한예방치과학회(회장 노인기)가 지난 15일 온라인 플랫폼 Zoom을 이용한 ‘치주지표연동자율개선제 핵심 Know-How : 치주보험진료 총정리’ 세미나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세미나는 노인기 회장이 연자로 나서 개원의들을 위해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260여 명의 수강생과 함께 진행됐으며 계속치주건강관리의 효용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 △지표연동자율개선제 안내문 분기마다 자꾸 오는데 무시해도 될까? △계속치주건강관리의 장점 △치주보험 인정기준 △치주보험진료 동기유발 △지표연동자율개선제를 고려한 치주보험진료 △Pocket Depth에 따른 계속치주건강관리 프로그램의 실제 △나의 지표연동자율개선 현황 모니터링 등에 대해 다뤘다.

참석자들은 ‘지표연동자율개선제’와 ‘계속치주건강관리 과정 운영’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클리닉에 ‘계속치주건강관리 과정’을 실천하고자 다양한 질문으로 세미나 열기를 띄웠다. 

이에 노 회장은 지표연동자율개선제와 계속치주건강관리 과정 운영에 대한 개원 치과의사의 갈증을 말끔히 해소시켰고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도 직접 접속해 설명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치주질환을 일으키는 구강내 복합 세균이나 세균에서 유리되는 여러 독성물질들이 혈류를 통해 전신에 침투하여 심각한 전신질환을 야기하거나, 전신질환을 심각하게 악화시키는 과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도 확인시켰다. 

세미나 참가자는 “이제라도 계속치주건강관리 과정을 알게 돼 진심으로 기쁘고 감사하다”며 “지표연동자율개선 안내문을 받고 어찌할 바를 몰랐는데 통쾌하게 해결하게 됐고 행복하다며 오늘 배운 그대로 환자에게 전달하겠다”는 후기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