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연차 치과 스탭 위한 실무 강의 '쭈욱~'

서울치의학교육원, 7월 온택트 라이브 세미나

2021-06-23     김영은 기자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황성연, 이하 SIDA)이 7월 한 달 간 저연차 치과 스탭을 위한 ‘SIDA 온택트 Live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는 오는 7월 3일부터 17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온라인 강의 플랫폼 줌(Zoom)에서 진행된다. 

먼저 7월 3일 진행되는 첫 번째 세미나에는 송미경 강사가 연자로 나서 틀니 임상과 보험청구 및 상담을 알기 쉽게 알려준다. 커리큘럼으로는 △인상채득 시 알아야 할 해부학적 구조 △진료실에서 알아야 할 임상 팁△ 틀니 진료 단계별 보험청구 △ 틀니 환자 응대법이 있다.

송미경 강사는 “틀니는 임상에서 만나면 복잡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어려운 건 하나도 없다”고 자신감을 심어줬다.

이어 10일에는 서영림 강사가 저연차 스탭을 위한 챠팅법, 환자 관리와 진료 소통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강연은 크게 환자 관리 차팅과 진료 차팅을 구분해서 각각 어떤 사항을 꼭 기재해야하는지 노하우를 알려줄 예정이다.

서영림 강사는 “실제 필요한 내용만 골라 강연을 준비했다”며 “환자 관리와 진료 소통도 더 이상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 강의가 열리는 7월 17일에는 어려운 환자를 대하기 힘든 치과스탭을 위한 김현정 강사의 ‘치과 불만고객 응대법’이 진행된다. 

강연에는 △불만 고객의 심리 △불만 고객이 원하는 것 △불만 고객 응대 순간 3S △불만 해결의 5단계 △유형별, 사례별로 알아보는 불만 상황 협상 기술 △감정 근육 단련할 감정 관리법 △나를 위한 자신감 회복하기로 진행 될 예정이다.

김현정 강사는 “이것저것 불만을 이야기 하는 고객에게 무조건 사과부터 하는 것이 맞는 지 고민하는 스탭이 많다”며 “무방비로 대처하기 보단 불만고객 응대법 강의를 통해 나도 환자도즐거운 치과생활을 만들어 보자”고 설명했다.

아울러 강의 시작 1시간 전 오픈하는 Q&A 단체 카카오톡방에서는 궁금한 사항을 보내면 강사가 답변을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