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재료를 선택하는 기준! 재선기, ‘재선기 아카데미’ 오픈

임상 노하우 ‘유튜브’로 만난다

2021-04-08     이현정기자

‘치과재료를 선택하는 기준! 재선기’(이하 재선기) 유튜브 채널에서 ‘재선기 아카데미’를 선보인다.

‘재선기 아카데미’는 ‘재선기’에서 준비한 학술대회다. 재료 선택의 고민을 넘어 임상의 고민까지 해결하겠다는 취지다.

‘재선기 아카데미’는 각 주제별 임상 노하우를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4월 8일 첫 공개된 영상에서는 유기영 원장이 등장해 엔도를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엔도 편은 총 4회에 걸쳐 10가지 질문을 다룰 예정으로, 이번에 공개된 1회에서는 ‘하악 대구치 마취 잘 하는 방법’과 ‘석회화된 치아의 근관와동형성 방법’을 설명했다. 

이번 영상의 진행은 ‘재선기’ 터주대감 김동환(서울복음치과) 원장과 이태희(라움치과) 원장이 맡았다. 

강의 도중 두 임상가가 진지하게 털어놓는 임상 고민들은 시청자들에게도 큰 공감을 사며 화제를 모았다. 

엔도 편을 시작으로, 소아치과 및 SS크라운, 치주와 임플란트, 보철과 BUR, 교정 등 총 5가지 주제가 공개된다. 

영상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유튜브에 ‘재선기’ 또는 ‘재선기 아카데미’를 검색하면 된다.

구독과 알림을 설정해두면 영상 업로드 즉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재선기’는 치과재료와 제품의 궁금증을 속 시원히 들려주는 유튜브 채널이다.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한 의견과 임상에서 활용 가능한 노하우를 나눈다. 현재 ‘재선기’ 채널의 구독자는 약 1470명, 누적 조회수는 약3만9000회를 기록하고 있다(4월 1일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