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구강관리가 중요합니다!’ 치주과학회, 제13회 ‘잇몸의 날’ 캠페인

잇몸 건강 지키는 ‘3.2.4 수칙’ 소개 ‘삼(3)분 이상 칫솔질, 일년에 두(2)번 스케일링, 사(4)이사이 잘 닦자’

2021-03-23     구교윤 기자

대한치주과학회(회장 허익, 이하 치주과학회)가 제13회 ‘잇몸의 날’ 행사를 하루 앞둔 오늘(23일) 오전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잇몸의 날’ 후원사 동국제약과 홍보대사인 배우 최불암 씨와 함께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잇몸의 날’ 행사에서는 ‘코로나 시대, 구강관리가 중요합니다!’를 주제로 잇몸이 건강하면 코로나 감염 합병증이 감소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삼(3)분 이상 칫솔질 △일년에 두(2)번 스케일링 △사(4)이사이 잇몸까지 잘 닦자 등의 의미를 담은 ‘3.2.4 수칙’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치주과학회 관계자는 현장에서 “잇몸 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치과 검진과 함께 치실, 치간 칫솔, 구강청결제, 잇몸약 등 구강관리용품을 활용한 관리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잇몸의 날’은 치주과학회가 지난 2009년 제정해 매년 3월 24일 개최하고 있는 대국민 구강건강 홍보 캠페인이다. ‘삼(3)개월마다 잇(2)몸을 사(4)랑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동안 ‘잇몸의 날’ 행사에서는 독거노인, 장애인 등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스케일링’ 및 무료 치과검진 행사를 진행해 왔다. 

또 올바른 칫솔질을 알리기 위한 동영상 제작, 잇몸 건강상태를 스스로 체크할 수 있는 ‘잇몸건강지수’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