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치의학교육원, 22일 ‘치과 커넥트 과정’

중간관리자 위한 꿀팁 보따리

2020-10-29     구교윤 기자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황성연, 이하 SIDA)이 오는 11월 22일 중간관리자를 위한 ‘치과 커넥트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는 SIDA 인기 강사로 맹활약 중인 서영림·이혜경 총괄실장, 윤소리 실장이 나서 기대를 모은다.

먼저 첫 번째 강연은 이혜경 총괄실장이 ‘저만 소통이 어려운가요?’를 주제로 존경받는 실장, 존중받는 직원이 될 수 있는 직원과 마음이 통하는 소통법을 전수한다. 

이어 윤소리 실장이 ‘원장님과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언어의 온도차 △우리 병원 원장님 스피치 스타일 구분하기 △원장님과 직원 사이, 치과 커넥터를 위한 꿀팁 등을 발표한다.

마지막 세 번째 강연은 서영림 총괄실장이 ‘리더가 말하는 법’을 발제한다.  서영림 총괄실장은 △업무 시킬 때 똑 부러지게 시키고 싶다면 △원장님과 미팅 시 똑 부러지게 보고하고 싶다면 △잘못하고 있는 직원에게 똑 부러진 피드백을 주고 싶다면 △다수 직원을 잘 관리하고 싶다면 등을 강연한다.

서영림 총괄실장은 또 △직원 관리 무이인 가장 힘든가요? △리더가 해야할 일, 당신이 해야할 일 △직원의 역량강화도 나의 몫 등 직원 관리의 핵심도 짚을 예정이다.

SIDA는 오는 11월 29일 다시 한번 청중을 맞이한다. 이날 첫 번째 강연은 이혜경 총괄실장이 ‘환자를 사로잡는 게 힘들어요’를 주제로 남들과 다른 환자 응대법을 공유하며 환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어 윤소리 실장은 ‘공감 톡톡, 실장으로 가는길’을 주제로 인정받는 실장이 되는 법과 데스크와 진료실 업무 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한다.

끝으로 서영림 총괄실장이 병원 운영 관리 노하우를 비롯해 △복지 관리 노하우 △장비 관리 노하우 △회의 관리 노하우 등 프로실장의 차별화된 전략을 공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