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밀링머신 ‘OneMill 4x’ 정밀한 보철물 구현

작은 오차도 허용 않는다 환자 적응증 따라 다양한 소재 가공

2020-04-02     정재이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의 밀링머신 ‘OneMill 4x’는 출시된 밀링머신 중 최고 수준의 가공 정밀도를 구현하며 임상가들로부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OneMill 4x’를 이용한 결과물은 오차범위를 5㎛ 이하 까지 낮췄으며, Cement Gap 오차 비교에서도 5㎛ 이하의 정밀한 결과를 선보였다.

80㎛로 CAD 설정값을 두고 측정 시 ‘OneMill 4x’는 가공 후 측정값이 85㎛였다. 하지만 동일한 조건으로 다른 제품을 측정했을 때 확연하게 차이를 나타내며 오차폭이 큰 것을 증명했다.

무엇보다도 ‘OneMill 4x’의 장점을 꼽자면 환자 적응증에 따른 다양한 재료의 가공이 가능하다는 것. 기존 제품의 경우 밀링머신 특성에 맞춘 특정 재료만 가공할 수 있다는 단점을 보완했다.

‘OneMill 4x’는 글라스, 하이브리드 세라믹,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재료 가공이 가능하고, 최대 3개 Block 세팅, 연속 가공이 가능해 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다. 

또한 Open Type의 ‘OneMill 4x’은 각종 소프트웨어에 제한받지 않는 폭넓은 호환성과 다양한 STL 데이터를 활용해 손쉽게 가공할 수 있다. 치과 어느 곳에서도 손쉬운 작업이 가능하도록 콤팩트한 디자인과 전면 LED 터치스크린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가공율과 가공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