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그니처] 제니튼 | 구강케어 솔루션 제니덴트

맞춤형 서비스로 환자 만족도 ‘쑤욱’

2020-03-20     구교윤 기자

치과의사가 모여 만든 구강전문기업 제니튼(대표 권지영)이 제안하는 구강케어솔루션 ‘제니덴트’가 전문가 구강관리 시스템으로 평가 받으며 화제다.

‘제니덴트’는 치과에서 환자에게 맞춤 구강용품을 직접 안내하고, 판매하는 시스템으로 치료와 더불어 예방교육까지 제공할 수 있는 토탈 구강케어솔루션이다.

어린이·성인용 치약, 칫솔, 치실, 치간칫솔, 구강세정기, 건강기능식품 등 30여 종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교정, 임플란트, 치주, 보철칫솔 등 진료별 맞춤 제품이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어린이와 노인 등 치과에 내원하는 주요 환자 특성을 반영해 자유롭게 진열장을 세팅할 수 있어 효율적인 구강케어 솔루션으로 꼽힌다.

‘제니덴트’ 솔루션은 총 3단계로 이뤄진다.
하나, 치료 시 환자 구강상태에 맞는 제품을 설명하고 추천서를 작성한다. 둘, 치과의사 혹은 치과 스탭이 환자에게 직접 해당 제품의 올바른 사용법과 구강관리 방법을 교육한다. 셋, 환자는 제품 구입 후 활용 방법 교육 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올바른 홈케어를 실천한다.

제니튼은 ‘제니덴트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로 △치과의사가 만든 구강전문기업의 검증된 제품이라는 점 △교정, 임플란트, 치주, 보철 등 다양한 환자에게 적합한 제품을 추천할 수 있도록 맞춤형 매대 세팅 가능하다는 점 △초기비용 없이 25~60%의 수익 창출이 가능한 점 등을 가장 큰 이유로 꼽는다.

아울러 제니튼이 판매하는 모든 구강위생용품은 치과의사들이 한 마음으로 모여 만든 전문 구강 위생 제품이라는 점에서 신뢰를 더한다.

또한 ‘제니덴트’를 도입하게 되면 치과의사의 진단 후 치과 스탭이 환자에게 직접 맞춤 구강용품을 소개하고 제품 사용법을 안내하기에 환자 예방 교육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어 개원가에서는 환자와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제니덴트’ 진열장은 밝고 화사하게 제작된 전용 진열장은 치과 내 인테리어에도 효과적이라 만족도가 특히 높다.

제니튼 관계자는 “일반적인 홍보만으로는 이제 치과 경쟁력을 키울 수 없다. 고객 충성도는 물론 우리 치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면서 ‘제니덴트’를 적극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