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Osstem Meeting 2019 in Istanbul’

디지털 시스템 활용한 수술 노하우 안전하고 편안한 ‘OneGuide’ 수술 성공기

2019-10-10     구명희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는 지난달 14일과 15일 이스탄불 Ciragan Palace Kempinski Istanbul Hotel에서 ‘Osstem Meeting 2019 Istanbul’을 개최, 현지 치과의사 700여 명과 베트남 치과의사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디지털가이드 수술에 초점을 맞춘 ‘Consen-trated to Digital Guided Surgery’와 안전하고 빠른 수술 ‘Osstem's Comfort and Speedy Surgery’ 등 두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디지털가이드 수술 세션은 Esra Ondur(터키) 원장이‘Sinus Membrane 상승에 대한 최소 침습적 접근’을 연제로 뼈 높이와 밀도가 충분하지 않은 케이스에 임플란트 식립을 위해 필요한 수술방법을 설명했다. 이어 Mnip olakolu(터키) 원장은 오스템 원가이드를 활용한 첫 임플란트 시술 성공기로 제품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오후에는 김용진(일산앞선치과) 원장이 난케이스에서 원가이드 시스템을 활용한 최상의 임플란트 시술 방법과 사례를, Marco Tallarico(터키) 원장은 원가이드 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케이스를 소개하며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방향을 짚었다. Ismail Ondur(터키) 원장은 디지털 기술의 도입을 통해 과거 어려웠던 수술이 현재 단순한 수술로 발전한 과정을 설명하며 첫 세션 대미를 장식했다.

안전하고 빠른 수술에 초점을 맞춘 두 번째 세션은 Cem Mekik(터키) 원장의 ‘Sinus Augmentation Techniques’ 강연, 김진구(연세구치과) 원장의 ‘Ossbuilder를 사용해 쉽고 확실하게 GBR을 성공하는 방법’, Mustafa Cihan Yavuz(터키) 원장의 ‘잇몸절개술의 과거와 현재’, Ozgur Bultan(터키) 원장의 ‘임플란트, 식립부터 보철까지 외과적 관리방법’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오스템 미팅의 하이라이트인 라이브 서저리는 좌우, 후방부위에 상악동 거상술이 필요한 무치악 환자에게 원가이드 시스템을 활용해 임플란트를 측면으로 식립하는 즉시로딩 디지털가이드 수술과 완전 무치악인 여성환자에게 Ossbuilder를 사용, GBR과 상악동 거상술 등 두 개의 라이브 서저리를 선보여 청중들로부터 뜨거운 인기를 받았다.

한편 오스템 미팅 행사장에서는 학술 강연뿐 아니라 임플란트와 각종 키트류 등 오스템의 우수한 제품들이 전시,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참가자들은 밀링머신 ‘OneMill 4x’와 덴탈CT ‘T1’ 등 디지털 장비들에 대한 질문이 줄을 이었다.

오스템 박상호 터키법인장은 “이번 행사는 고객들에게 다시 한 번 오스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에도 임상가들의 더 좋은 진료를 위해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과 제품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