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핸드파일 ‘C-PILOT

좁은 근관 유연하게 통과…특수사이즈 제공 구치부 접근 용이

2019-04-18     구명희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의 핸드파일 ‘C-PILOT’가 뛰어난 유연성으로 임상가들의 관심을 독차지하고 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파일에 특수 열처리를 가해 기존 핸드파일 대비 유연성을 크게 증가시킨 ‘C-PILOT’는 모든 종류의 Rotary Prep 전 근첨부까지 부드럽고 손쉬운 Clide Path가 가능하다는 게 장점.

대부분의 핸드파일은 석회화된 근관이나 만곡이 심한 근관의 경우 핸드파일이 근첨부까지 도달하기 어렵고, Ledge가 형성되거나 파일이 구부러져 치료를 제대로 마무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C-PILOT’는 개원가의 이러한 고충을 해결해주는 제품으로 호평받고 있다.

‘C-PILOT’는 ISO 12.5 사이즈와 19mm 파일을 제공한다는 것도 특징이다. ISO 12.5 사이즈는 ISO 10 사이즈 사용 후 ISO 15 사이즈 파일의 진입이 용이하지 않은 경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술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악간이 좁은 구치부에도 용이하게 접근이 가능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C-PILOT’는 다른 제품과 달리 유연하기 때문에 만곡이 심한 근관 성형도 쉽게 가능하다”면서 “특히 기존 제품들에는 포함되지 않는 특수한 사이즈까지 제공해 핸드파일을 선호하는 임상가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