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DC 2019’ 사전등록 2차 오픈

“사전등록 서두르세요” 치과의사 보수교육 6점 부여

2019-03-08     구명희 기자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가 주최하는 ‘2019 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총회(APDC)·제54차 대한치과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제16차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가 오는 5월 10~1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치의학 전 분야에 걸쳐 약 210명의 인기연자가 초청돼 33개의 일반 학술강의와 9개의 특별 세션이 마련된다. 특히 Gerhard Seeberger(FDI 세계치과의사연맹 차기회장) 강의도 준비돼 있어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주최 측 관계자는 “소속지부를 통해 진행됐던 치과의사의 사전등록은 마감됐지만 기간이 연장돼 내달 5일까지 등록가능하다”며 “공식홈페이지에서 직접 등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치과의사 외 국내 참가자들은 기존과 동일하게 온라인 등록이 진행된다. 치과의사 등록비는 9만 원이며, 군의관·공중보건의·전공의를 비롯해 치과기공사·치과위생사·간호사·간호조무사·학생 등도 기존과 동일한 금액으로 온라인에서 등록할 수 있다.

한편 APDC 조직위원회는 ‘미래 치의학 리더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APDC 2019’이라는 슬로건으로 APDC 서포터즈를 발대할 예정이다. 차세대 치의학 리더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치의학 분야의 발전까지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