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바이오텍, ‘Neo Master Kit’ 출시

편의성 UP 만능 수술 키트…MD Spacer 및 MD Parallel Pin 기본 탑재

2019-01-17     구명희 기자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임플란트 수술에 편의성을 더할 ‘Neo Master Kit’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Neo Master Kit’는 기존의 ‘Neo Surgical Kit’에서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네오의 임플란트 제품인 ‘IS-III active’, ‘IS-II active’, ‘IT-III active’를 비롯해 올 3월 출시 예정인 하악전치부 전용 투피스 임플란트인 ‘S-narrow’ 등 총 4가지 제품의 식립이 가능한 수술 키트다.

‘Neo Master Kit’의 Surgical Drill은 구강 환경에 맞게 Short, Long으로 이원화돼 있으며, 발치와 및 Side cutting용 제품인 Lindemann Drill도 Short, Long 이원화돼 술자가 선택해 사용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또한 Sinus Lift 시술을 위해 Drill Stopper는 3mm부터 13mm까지 기본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가장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임플란트의 식립 간격을 보철크라운으로 확인할 수 있는 MD Spacer 및 MD Parallel Pin이 기본으로 포함돼 있다는 점이다. MD Spacer는 임플란트 식립 위치를 Mesial과 Distal 방향으로 길이를 측정할 수 있으며, Point Drill에 체결해 식립 간격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øø4.0, øø7.0, øø8.0 세 종류로 구성되며 각각 노란색, 녹색, 분홍색으로 구분돼 육안상으로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Drilling Stopper도 3mm부터 13mm까지 1개씩 구성돼 있다. 7.3mm부터 13mm까지 여분의Stopper를 추가로 거치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되며, 이는 Drill Stopper를 추가로 1개씩 더 보유하고 있을 시 임플란트 수술이 진행되는 동안 수술어시스트가 다음 직경의 Drill에 Drill Stopper를 미리 체결해 술자에게 전달할 수 있어 시술시간 단축 등 시술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 하나 제품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3월 출시 예정인 하악전치부전용 투피스 임플란트인 ‘S-narrow’의 식립이 가능한 Tool을 거치할 수 있다는 점이다. 

‘Neo Master Kit’에는 ‘S-nar row’를 식립할 수 있는 Surgical Drill 및 Fixture Driver 등을 거치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돼 추후 관련 구성품을 구매하면 ‘Neo Master Kit’ 하나로 네오의 모든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다.

네오 관계자는 “타사 제품의 경우 각각 임플란트 마다 별도의 수술 키트를 보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반면 ‘Neo Master Kit’는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하다”며 “IT Fixture 또한 라쳇타입과 콘르라 앵글 타입이 Short, Long 4종이 추가 구성돼 IT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임플란트의 성공률과 시술편의성을 높여 성공적인 수술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개발을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