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래안교정연구회- 레벨앵커리지 기반한 실전 교정

4월 4일 베이직 코스

2018-02-14     정동훈기자

소래안교정연구회(디렉터 이효연)가 ‘제14회 Typodont Basic Course’를 오는 4월 4일부터 스타치과 기공소 세미나실에서 시작할 예정이다.

소래안교정연구회의 베이직 코스는 교정치료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쌓고, 나아가 임상 교정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레벨앵커리지 시스템을 기본으로 한 소래안 교정 치료법과 제반 교정이론을 짚는 이번 코스에서는 소래안교정연구회의 이효연 디렉터가 메인 강연을 맡고, 숙련된 컨설턴트들이 각 조의 조장을 맡아 참가자들의 개별적인 실습과 임상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Wax form을 이용해 실제의 증례를 재현한 6개월 간의 코스를 통해 임상교정에 관한 기본을 배울 수 있으며, 베이직 코스 수료 후에는 다양한 증례의 치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비교 진단을 위주로 한 어드밴스드 코스를 수강할 수 있다.

또한 4월 6일부터 진행되는 Typodont Advanced Course에서는 Typodont Basic Course를 마친 참가자들이나 교정치료를 한 번이라도 끝내본 임상의를 대상으로 격주 한번 총 13회의 강의와 진단 실습을 진행한다.

이효연 디렉터는 “특징적인 증례를 비교 분석해 진단하고, 진단한 증례의 실제 치료결과를 축적된 자료를 통해 확인함으로써 임상 진단을 현실감 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