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홍콩치과의사 초청 연수회

임플란트 코스별 연계 강의 찬사

2017-09-21     정동훈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 8~9일 양일간 ‘홍콩 치과의사 초청 연수회’를 부산 오렌지타워에서 개최했다.

 ‘발치 즉시 식립 및 기타 임상 Advanced’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회에서는 전인성(서울H치과) 원장과 조용석(22세기서울치과) 원장이 디렉터로 나섰다.

이번 연수회에 참가한 대부분의 홍콩 치과의사들은 이전부터 오스템 AIC의 다수 강연을 통해 임플란트의 기본 개념을 정립해왔다.

이번 연수회에서 연자들은 임플란트의 기초적인 내용보다 디렉터들의 노하우가 심도 깊게 담겨있는 시술 방법을 전수했다.

연수회 내내 참가자들은 연자들의 노하우가 담긴 임상 자료를 접하면서 새로운 수술법 및 위급 상황 대처방법을 비롯한 일반 임상에 대한 질문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등 강의 열기가 뜨거웠다.

연수에 참가한 한 홍콩 치과의사는 “첫날 강의부터 연자들의 수준 높은 임상 노하우를 전수받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연수회 일정 중에는 부산 오렌지타워 투어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임플란트를 비롯한 오스템 각종 제품들의 체계적인 실험과정과 불량률 제로를 자랑하는 생산라인을 견학했다.

한편 오스템은 이번에 성공적으로 진행된 해외 치과의사 초청연수회를 비롯해 국내에서도 다양한 임플란트 코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연수코스의 경우 업그레이드된 화상 네트워크 시스템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도 극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