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양악수술학회 내달 2일 추계학술집담회

수술교정치료 원칙과 최신경향 제시

2017-08-24     박미리 기자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이영준)가 내달 2일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7층 강당에서 2017년 추계학술집담회를 진행한다.

‘백형선 교수와 함께하는 수술교정치료의 원칙들과 최신경향’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 집담회는 백형선(연세치대) 명예교수의 평생 노하우를 듣는 장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백 명예교수는 이날 △Combined Surgical-Orthodontic Tteatment in Class Ⅲ Patients △3-Dimensional Diagnosis for the Surgical Patients에 대해 강연할 계획.

특히 수술교정치료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다양한 치료방법들과 함께 서로 다른 의견이 제시되고 있지만, 그럴수록 임상에서 지켜야 할 원칙의 중요성 역시 커지고 있다.

백 교수는 이날 강연을 통해 턱교정 수술의 최신경향과 임상에서 지켜야 할 원칙들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김병호 학술이사는 “이번 집담회에서는 수술교정치료의 ‘원칙’과 ‘최신경향’에 대해 짚어보는 자리”라며 “특히 연자로 나선 백형선 교수님께서 집필한 『최신임상 악교정수술치료』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참가자들이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임상가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