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츠플라이시로나, 23일 교정접착 세미나

권병인 원장 초청 코엑스서

2017-04-13     박미리 기자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가 오는 23일 오후 1시부터 코엑스 301A에서 ‘교정영역에서의 접착의 최신경향(State of the Art of Bonding in Orthodontics)’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권병인(하얀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권 원장은 강연에서 △교정영역에서의 접착과 최신 경향 △효과적인 치아배열을 위한 고려사항 등에 대해 짚어준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교정치료에서 접착을 일상적인 과정으로만 생각했던 치과의사들의 인식을 전환시켜줄 기회가 될 전망.

브라켓을 부착할 때 정해진 술식 대로 시행한다고 해도 확실한 이해가 없으면 브라켓이 떨어지는 문제는 반복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

하지만 브라켓이 떨어지는 이유에 대해 이해하면 이후 발생하는 동일한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성인 교정환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성인환자의 경우 아동환자와는 달리 구강 내에 심미적인 재료인 도재, 지르코니아 등의 보철물이 삽입된 경우가 많아 브라켓 접착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권 원장은 “이번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재질의 특성을 알아보고 Bonding Protocol에 대한 최신지견을 짚어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그는 강연에서 효과적인 치아 배열을 위한 임상 팁 등을 전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