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프로덕트] 자인텍, Micro Stop

“와이어 고정·부분 교정을 동시에”

2017-03-16     박미리 기자

자인텍(구 자인메드)이 선보인 ‘Micro Stop’이 개원의들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다.

‘Micro Stop’은 와이어의 흔들림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부분 교정치료에도 용이해 임상가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제품.

교정 치료 시 고정용 Stopper와 Micro tube의 역할을 하는 ‘Micro Stop’은 교정용 와이어가 구강 안에서 움직이는 것을 막아 환자의 통증을 감소시킨다.

특히 Tube로 사용 시 Minor Tooth Movement용으로 활용해 교정수요 창출과 재료비 절감으로 인한 경제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장착된 스톱 위에 레진볼을 만들어주면 더 단단하게 고정되며 Align Tube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특히 3㎜는 상악, 2㎜는 하전치와 심한 Crowding 사용에 유리하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와이어에 ‘Micro Stop’을 끼워 넣고 △브라켓 중심으로 양쪽에 제품을 배치 △Bird Beak Plier로 90°각도로 ‘Micro Stop’을 눌러 ‘Micro Stop’이 움직임 없이 와이어에 장착되면 완성.

크기가 작아 얇은 Ni-Ti 파일에 끼워 넣을 수 있어 부분 교정치료 사용에 용이한 것도 ‘Micro Stop’의 특징이다.

특히 교정 치료 후 재발로 재 치료가 필요한 환자에게는 필요한 부위에만 붙여 사용하면 한 두 달 안에 배열이 이뤄진다. 또 얇은 Ni-Ti 와이어에서 치아에 단단히 밀착돼 약하고 지속적인 힘을 발휘해 치아 이동을 빠르게 할 수 있으며, 쉽게 눈에 띄지 않아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유저 인터뷰] 부천고운미소치과 이춘봉 원장

 

“부분교정 치료에 으뜸이에요”

 

“‘Micro Stop’은 가격이 저렴하며, 사이즈가 작아 치아 면에 단단히 고정되고, 환자의 치아 크기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이춘봉(부천고운미소치과) 원장은 ‘Micro Stop’의 가장 큰 특징으로 사이즈가 작아 필요한 부분을 교정할 때 사용이 용이한 점을 꼽았다.  

그는 “‘Micro Stop’에 얇은 Ni-Ti 와이어를 끼워 넣을 수가 있으며, 사이즈가 작아 치아에 단단히 밀착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교정치료 후 재발로 인한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에게는 필요한 부위에 붙여 교정하면, 한두 달 안에 배열이 이뤄진다”면서 “또한 사이즈가 작아 환자 눈에도 잘 띄지 않아 환자도 매우 만족한다”고 제품에 대해 신뢰감을 드러냈다.

부분교정을 시행할 때 약하고 지속적인 힘을 발휘 하는 것이 ‘Micro Stop’의 가장 큰 특징.
이 원장은 “약한 힘을 사용하기 때문에 치주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좋다”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짧은 시간에 심미적으로 치료를 진행 할 수 있는 것이 ‘Micro Stop’의 인기요인”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