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치과대학, 내달 10일 이기준 교수 강연

‘성장기~중년’ 단계별 교정치료

2016-06-24     정동훈기자

 

연세대학교치과대학(학장 이근우)은 다음달 10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327호에서 ‘연조직 패러다임과 디지털 진단을 통한 평생교정 치료 전략’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기준(연세치대 교정과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는 이번 강연회에서는 ‘Retrograde Orthodontics­성장기에서 중년까지의 단계별 치료전략’을 다룬다.

이 교수는 강연 첫 세션에서 ‘중장년 생애 전환기 교정’을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이어 ‘3D VTO를 이용한 치료역학’을 주제로 △Midline-Based 3D Template Analysis & Virtual Setup Model △Force-Driven Approach를 적용한 Virtual Setup Model △Bialveolar, Bimaxillary Protrusion 치료역학 △ClassⅡ div 2에서의 간단한 치근 이동 △Curve of Spee- 확실한 치료전략을 다룬다.

또한 세 번째 ‘성인에서의 비수술 교정’을 다루는 세션에서는 △Asymmetry의 비수술 교정 △Class Ⅱ/Ⅲ 비수술 교정 △최신의 MARPE를 이용한 비수술/비발치 치료를 위한 생역학을 전한다.

마지막 네 번째 세션에서는 ‘성장기 아동에서의 4차원 치료전략’을 주제로 △성장기 아동의 수직조절 시기와 방법 △횡적조절 △성장기 아동의 안모개선 치료전략-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효과 노리기 등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