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톨릭임플란트연구회, 31기 수강생 모집

임플란트 성공적 시술 노하우

2012-05-17     정동훈기자

 

카톨릭임플란트연구회(회장 방명숙)가 내달 22일 시작되는 제31기 카톨릭임플란트연수회(디렉터 손동석) 수강생을 모집한다.

체계적인 이론과 섬세한 실습이 강점인 이번 연수회는 국내에서 시판되는 수많은 임플란트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효과적인 재료와 술식을 소개하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오랜 기간 개원의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손동석 교수가 디렉터로 나서는 연수회는 방명숙 회장을 비롯해 장우현(장원치과), 우돈규(논공플러스치과), 이인구(이인구치과) 원장 등 이미 연수회를 수료한 동문 9명이 패컬티로 나서 코스의 원활한 진행을 돕는다.
이번 연수회는 ‘Surgical preparation & Treatment planning’, ‘상·하악 구치부에서의 임플란트 식립 및 주의사항’과 ‘Sinus bone graft & Osteotome mediated sinus floor elevation’을 비롯해 ‘GBR 및 Ridge splitting/Block bone graft’, ‘Soft tissue management’, ‘국산 임플란트 시스템 이론과 실습’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또한 손 교수는 ‘초음파 수술기를 이용한 상악동 이식술 실습’과 ‘농축성인자(CGF)의 임상적 적용과 실습’ 등이 펼쳐질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