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덴탈아카데미, 15·22일 예방진료 구축 설명회
상태바
나인덴탈아카데미, 15·22일 예방진료 구축 설명회
  • 장지원 기자
  • 승인 2015.04.0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진료로 행복해지자

 

나인덴탈아카데미가 공정인(아홉가지약속치과) 원장을 초청해 오는 15일과 22일 메가젠 토즈타워점에서 ‘행복한 치과를 위한 예방진료 구축 설명회’를 열고 치과에서 궁금해 하는 예방진료에 대한 문제들을 해소한다.

우리 몸의 다른 조직들은 상해를 입어도 새살이 돋아나 치유할 수 있지만 치아는 한 번 손상을 입으면 예전 상태로 되돌릴 길이 없다. 이에 따라 치과에서 예방이 중요한 것은 당연한 일.

고비용‧저효율 시대, 그리고 저수가 무한경쟁 시대를 맞이하면서 예전까지만 해도 예방진료가 경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편견이 많았지만 현재는 경쟁력 있는 마케팅 방안으로까지 주목받는 가운데 이 같은 설명회가 열려 관심이 집중된다.

주최측은 예방진료 구축이 갖는 기대효과로 △Royal 환자층 형성‧증가 △고효율 진료체계 가능 △지역 명품 브랜드 구축 △다양한 파생 수익 창출 △직원들 동기부여/비전 △장기적 시장 지배 구조 강화를 강조했다.

공정인 원장은 설명회에서 ‘예방진료의 파급효과와 의의’와 ‘예방진료의 수익성’을 주제로 예방진료가 개원가에 제공해줄 매력적인 요소가 무엇인지를 다루고, ‘빠르게 예방진료 구축하기’를 통해 치과에 예방진료 시스템을 어떻게 정착시킬 것인지 중요한 팁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 대해 공 원장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예방진료 프로그램을 수익모델로서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며 제시할 계획”이라 밝혔다.

특히 공 원장은 본인 스스로도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음을 토로했다. 치과의사와 스탭 모두 환자 상태 검사를 비롯해 설명하고 진단하는 것 또한 숙련돼야 하기 때문에 구축과정이 생각보다는 쉽지 않았다는 것.

결국 “인력, 장비, 시간이 모두 연결돼야 제대로 된 예방진료 프로그램 구축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공 원장은 “그러한 예방진료 프로그램 구축 비결을 이번 설명회를 통해 체계적으로 보여줄 것”이라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