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뉴]디오임플란트, ‘Digital Abutment’ 출시
상태바
[왓츠뉴]디오임플란트, ‘Digital Abutment’ 출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15.03.2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utment 혁신 만나다

 

디오임플란트(대표 김진백)는 다양한 골질에서도 최적화되고 이식의 편의성과 고정력을 강화시킨 ‘Digital Abutment’를 출시 했다. 

Digital Abutment는 치과진료에 맞게 제작되었고 크라운이 CEJ(Cemento Enamel Junction)으로 시멘트질과 에나멜질의 경계에서 체결되도록 설계됐다.

CEJ 부분은 치은부착을 유도하여 자연 치아에 가까운 치료를 할 수 있어 심미성이 탁월하다. 상부표면은 매트하게 처리되어 스캔 시 빛 반사 등으로 인한 오류발생 가능성을 낮췄다. 

또한 장착될 잇몸 부위의 특징에 따라 세그먼트를 하악전치용, 상악전치용, 건치용, 소구치용, 대구치용으로 각각 제작해 기존의 상태와 부드럽게 연결되도록 세심하게 제작했다.

Digital Abutment는 크라운이 무리 없이 장착되도록 70~85%의 단면적을 기준으로 제작하여 환자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구강스캔에서 정확도가 높다, 보철제작과정에서 데스크 탑 스캐너를 활용하거나 3D 구강 스캐너로 바로 구강 스캔을 하는 경우, 정교함을 배가시킬 수 있다.

기존의 Abutment와 달리 소프트웨어상의 라이브러리를 매칭하는 방법으로 작업을 단순화하고 커스텀 어버트먼트 제작시간을 절약하여 체어 타임과 환자 방문 횟수를 줄이고 여러 측면의 기회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