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51 (수)
메디굿, 내달 16일 서울 오픈세미나 씨티은행 20층
상태바
메디굿, 내달 16일 서울 오픈세미나 씨티은행 20층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4.01.0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 가이드라인 제시 “놓치면 후회”

 

성공적인 개원 전략을 제시하는 ‘메디굿 오픈세미나’가 지난 세미나의 인기를 힘입어 2월에도 진행된다.

병원전문개원 파트너 메디굿(대표 조상권)이 내달 16일 서울 씨티은행 20층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특히 개원에 필요한 △입지선정 △마케팅 △장비 △인테리어 △세금 △노무 △개원자금 등을 꼼꼼하게 알려줄 전문가 8명이 연자로 나설 계획.

첫 강연은 장영진(골든와이즈닥터스) 팀장이 ‘성공개원을 위한 입지선정 전략’을 주제로 개원입지에 필요한 세부사항을 체크하고, 올해 유망 개원입지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이어 장상호(제이애드) 대표가 ‘성공개원을 위한 병원마케팅’을 주제로 △병원마케팅 프로세스 △의료광고 심의 △오프라인 마케팅의 종류와 방법에 대해 전달한다.

또한 술자와 환자의 만족도를 크게 좌우하는 장비 선택기준에 대해서도 알려줄 계획이다.
고동욱(디오임플란트) 대리가 ‘디오임플란트 Wave One’에 대해, 배상현(메디굿) 팀장이 신품 및 중고품, 대·소장비 선택기준에 대해 설명하며, 오승철(제오디자인) 대표는 ‘다시 찾고싶은 병원 만들기’를 주제로 병원 인테리어 프로세스 및 주요공간 체크포인트에 대해 짚어준다.

세금 및 노무 강연에서는 세무법인 대성 안보현, 유준선 세무사가 강연을 진행한다.
안보현 세무사는 ‘성공개원을 위한 세금 전략’에 대해, 유준선 세무사는 ‘개원의를 위한 노무가이드’를 주제로 병의원 노무 프로세스를 점검해보고, 포괄임금제의 실무적용 및 효율적으로 직원을 관리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마지막 강연은 정재혁(한국씨티은행 개인대출영업부) 팀장이 개원준비사항 및 프로세스, 효과적인 개원자금 준비 등을 토대로 개원자금에 관련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